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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로니아, 블루베리와 비슷하지만 다른 열매! 블루베리보다 안토시아닌 성분 4배 높아...효능은?
등록일 : 2019-09-19 14:15 | 최종 승인 : 2019-09-19 14:15
허서윤

[메디컬리포트=허서윤 기자]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언 듯 보기에 블루베리랑 비슷하게 생긴 아로니아는 아로니아 묘목에 열매가 밀집해 달려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아로니아는 항산화 식품으로 무척 유명한데, 블루베리보다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4배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의 효능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는 것이다.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으로 알려진 안토시아닌 성분이 블루베리보다 4배 많은 열매로 활성산소 제거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로니아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활성산소를 제거를 도와 활성산소로 생길 수 있는 체내 염증 수치는 물론 항암 작용까지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초코베리라고도 불리는 아로니아는 특히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혈관 속 노폐물과 찌꺼기 등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혈관 노화를 억제하는 것은 물론 피부 노화 방지까지 돕는 열매로 알려졌다. 아로니아 칼로리는 100g 당 50kcal로 낮은 편이며 아로니아 쓴맛이 강해 단맛이 상대적으로 적게 느껴지는 열매기도 하다. 아로니아 쓴맛은 냉동하면 사라진다고 알려져 냉동 아로니아를 구매하는 이들이 많다. 아로니아 속에는 탄닌 성분이 함유됐는데 이는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로니아 먹는법

아로니아는 대부분 아로니아 분말가루로 섭취하게 된다. 아로니아 분말가루를 요거트, 과일 등과 함께 섞어 먹거나, 샐러드 등에 뿌려 먹기도 한다. 아로니아 가루 한스푼과 딸기, 우유, 꿀을 넣고 갈면 건강 쉐이크로 만들 수 있다.

아로니아 부작용

아로니아 부작용은 하루 섭취량 이상을 섭취할 때 발생할 수 있다. 아로니아 과다복용은 설사와 복통, 구토 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어지러움증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아로니아 속에는 탄닌이라는 성분이 다량함유됐는데 이는 빈혈 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에게는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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