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관절보스'로 인정! 무릎 통증 엄빠 선물 추천 '보스웰리아' 효능·부작용과 보스웰리아가루·환 먹는방법
등록일 : 2019-09-19 11:56 | 최종 승인 : 2019-09-19 11:56
정혜영

[메디컬리포트=정혜영 기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추석연휴 명절 부모님을 찾아뵙지 못한 사람을 위해 부모님 선물세트 추천 1순위로 효능이 인정된 보스웰리아를 권한다. 나이가 들면 관절 노화가 진행되면서 무릎관절염을 비롯해 류마티스 관절염 등 무릎 통증을 호소하게 된다. 계단을 내려갈 때 특히 심한 무릎관절 통증에는 보스웰리아를 먹거나 파스만들기로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연골에 좋은 영양제인 보스웰리아는 다소 생소한 이름이지만 기독교에서 아기예수 탄생일인 크리스마스에 동박박사가 선물해준 유황을 떠올리면 이해가 쉽다. 보스웰리아를 먹는다는 연예인 전원주는 보스웰리아 가루를 먹거나 천연 파스 만드는 법으로 사용하며 무릎관절염을 치료한다고 말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관절튼튼 보스웰리아 효능

관절엔 보스웰리아라는 말이 괜히 나오는 것이 아니다. 보스웰리아는 직구 방식으로 먹었지만, 최근에는 입소문이 나면서 파는 곳이 많아졌다. 홈쇼핑 판매도 이뤄지고 있다. 보스웰리아는 높은 고산지대 나무 수액을 굳힌 보스웰리아 원물을 추출한 것으로 항염작용이 뛰어나다. 발목관절과 손목관절 등 약해진 관절 치료를 위해 좋다. 보스웰리아의 보스웰릭산은 통증 감솧과와 해독작용으로 퇴행성 관절염 진행을 더디게 하며 보스웰리아 찜질팩이나 파스 만드는법으로 직접 관절염 통증 부위에 마사지해도 좋다. 수족냉증 완화에도 효과적인 보스웰리아는 다이어트 목적의 무리한 하체운동 스쿼트나 데드리프트 등으로 약해진 발목과 무릎, 고관절 등을 보호한다. 무릎에서 소리가 날 때 혹은 허리통증으로 허리디스크가 걱정될 때 내시경을 통해서 무릎 물렁뼈와 연골판 파열 증상을 먼저 검사 한 뒤 잘못된 운동자세나 걸음걸이 등이 문제는 아닌지 알아본다. 보스웰리아는 또한 손목, 발목, 턱관절 붓기 빼는 법으로 알려졌다. 유방암과 췌장암, 대장암 등 각종 암치료에 좋은 항암 효과가 있으며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도 좋다.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는 혈관청소를 돕는 오메가3와 귀리 등 통곡물이 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 맛은 시원하고 깔끔하다. 다만, 과다섭취할 경우 설사, 복통, 구토 등 부작용 우려가 있으니 특히 임산부나 모유 수유 여성은 섭취를 금하는 것이 좋다. 보스웰리아 장기복용은 간염 등 간 손상을 유발하므로 간헐적 방법으로 섭취하는 것을 권한다. 피부 발진이나 물집 소화기 잘되지 않는 이유가 보스웰리아 부작용이기도 하다. 여성인 경우 월경과다가 나타날 수 있어 소염제 복용 중이라면 섭취하지 않는 방법이 낫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 가루 먹는방법

보스웰리아 원물은 마치 매스틱처럼 단단하고 먹기 까다롭다. 장기간을 한약처럼 달여 보스웰리아 추출물로 보스웰리아차를 내려 마신다. 보스웰리아 분말가루는 하루 권장 섭취량 4g을 지키고 보스웰리아 알약이나 캡슐, 환 등으로 먹을 때는 1일 2정 표기된 복용법에 따른다. 식물알레르기 환자는 두드러기에 유의하며 보스웰리아 파스 찜질법으로 밀가루, 보스웰리아 분말가루를 섞어 반죽해 찜질팩을 무릎이나 등 통증 부위에 발라 마사지 한다. 보스웰리아 크림을 직접 사용해도 좋다.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