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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싹보리 효능 각종 질환 유발하는 대사증후군 예방 탁월,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는 가루 형태가 인기
등록일 : 2019-09-18 14:11 | 최종 승인 : 2019-09-18 14:11
허서윤

[메디컬리포트=허서윤 기자]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되는 대사증후군을 예방한다고 알려진 새싹보리가 인기다. 보리의 새싹을 잘라 만든 새싹보리분말은 특히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내장지방과 뱃살 빼는 음식으로 소문난 새싹보리분말은 실제 지방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싹보리분말 효능

새싹보리분말 효능은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새싹보리 속에는 폴리페놀 성분과 폴리코사놀 성분이 다량 함유됐는데 이는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은 물론 혈관에 이로운 것으로 알려졌다. 혈관에 좋은 음식인 새싹보리는 혈관 속 찌꺼기를 제거하는 것은 물론 내장지방과 중성지방을 제거해 다이어트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새싹보리는 식이섬유 많은 음식으로 변비를 개선하고 숙변 제거에 도움이 된다. 이는 독소를 체외로 배출시켜 최근 유행하는 디톡스 다이어트, 해독 작용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새싹보리 효능으로 주목하고 있는 것은 바로 대사증후군 예방이다. 대사증후군이란 신체 대사 장애가 일어나 여러 가지 질환이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는 질병을 말하며 이러한 대사증후군은 심혈관계 질환과 심근경색 발병률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싹보리분말은 이러한 대사증후군을 예방하는 음식으로 알려졌다. 당뇨, 고혈압, 비만 등 각종 성인병에 좋은 음식으로 예방을 돕는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새싹보리분말 먹는법

새싹보리분말 맛은 특유의 쌉쌀한 맛이 특징이다. 이러한 새싹보리분말 먹는법은 물과 함께 삼키는 것도 좋지만 먹기 힘든 이들은 음료 혹은 음식과 섞어 먹는 것도 좋다. 새썩보리분말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은 새싹보리 3g과 바나나 한 개, 우유 200ml를 넣고 믹서에 갈아 마시면 다이어트 아침 식사 혹은 저녁 식사로 좋다.

새싹보리분말 부작용

보리새싹 부작용은 과다 섭취로 발생할 수 있다. 한꺼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경우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것은 물론 설사와 복통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새싹보리는 하루 3g 정도를 나누어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졌다. 최근 새싹보리분말은 물론 새싹귀리분말, 브로콜리새싹분말 등 새싹 분말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식품은 섭취하기 전 본인의 체질에 맞는지 확인하고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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