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폴리페놀 풍부하게 함유한 노니, 세포 손상 억제해 항염·항암작용 효능 보여
등록일 : 2019-09-18 13:42 | 최종 승인 : 2019-09-18 13:42
허서윤

[메디컬리포트=허서윤 기자]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노니는 항염 식품, 항암 식품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노니 원산지는 남태평양의 쿡 아일랜드 일대로 알려졌으며 쿡 아일랜드의 원주민은 예로부터 항균, 항염, 항암 효과를 보이는 노니를 약재과 식재료로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노니의 효능

노니 효능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항암작용일 것이다. 노니는 항산화 성분이 200여 가지가 포함된 열매로 알려졌다. 노니가 자생하는 지역은 무더운 환경과 뜨거운 태양열로 살아가기 힘든 환경으로 알려졌다. 열악한 환경애서 자라는 노니는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된 것으로 알려졌다. 폴리페놀은 항산화 물질로 알려졌는데 이는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막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니의 핵심 성분으로 알려진 스코폴레틴 성분은 항염 작용을 돕는다. 혈관에 좋은 음식이라 불리는 노니는 혈관 속 염증을 제거하고 혈전을 생성을 억제해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 혈관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닌 역류성 식도염 증상과 위궤양 증상을 예방하는 노니는 위에 좋은 음식으로도 유명하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노니 먹는법

시중에는 다양한 노니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노니 과립, 노니 주스, 노니 원액, 건조 노니, 노니 뿌리 등 다양한 제품이 있는데 이중 취향에 맞게 골라 먹는 것이 좋다. 노니를 먹는 이들은 보통 노니 주스 혹은 노니분말가루 등으로 섭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니의 특유 맛과 향에 거부감을 느끼는 이들은 노니환으로 섭취하는 것이 편할 것이다. 노니 제품을 고를 땐 성분표를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유니농 노니를 선택할 때도 안전성을 검증받은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노니 부작용

노니는 칼륨 함량이 높은 열매로 신장 질환을 앓고 있는 이들은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고혈압 환자로 약을 복용하고 있는 이들은 노니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이밖에 만성질환으로 약을 복용하는 이들 또한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