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생활문화
[칼럼] 부드러운 눈매 개선 위한 밑트임 눈성형, 본인 눈에 맞는 자연스러움 중요
2019-09-17 16:39:04
노승애

[메디컬리포트=노승애 기자] 눈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환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수술 중 하나가 트임성형이다.

트임성형은 눈의 앞부분 혹은 뒷부분 쪽을 절개하여 눈의 길이를 넓혀 크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어내는 수술로 눈의 어느 위치를 절개하느냐 에 따라 앞트임, 뒤트임, 위트임, 밑트임 등으로 나뉘게 된다. 동양인의 경우 주로 눈꺼풀의 두께가 두껍고 몽고주름이 있으며 눈의 상하좌우 폭이 좁은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트임성형을 진행 시 외관적으로 효과를 볼 확률이 높다.

일반적으로 수술의 용이성 및 비용적인 이유로 두 부위 이상의 트임성형을 한번에 진행하는 케이스가 많다. 그 중 밑트임의 경우 결막 안쪽을 절개하여 하안검 바깥쪽 1/3정도의 위치에서 밑으로 내려주기에 크고 부드러운 눈매를 원하는 환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밑트임 수술절차는 주로 다음과 같이 이뤄진다. 눈꼬리의 각도와 트임정도를 고려하여 디자인 한 후 절개 후 결합조직의 일부를 제거하고 재배치한다. 그 뒤 결막 안쪽으로 절개를 가한 후 눈의 바깥쪽 1/3정도에서 내리고 결만 안쪽을 봉합하고 회복하는 기간을 거친다.

눈성형은 일반인이 보기에 다른 부위의 수술에 비해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라고 보일 수 있으나 눈 부위의 경우 다양한 혈관들이 지나가고 작은 수술 자국으로도 얼굴 자체가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기에 경험이 많고 첨단화된 의료시설, 숙련된 수술팀이 동반된 상황에서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수술 전 필히 담당 원장과 상담을 받아 본인의 눈에 적합한 수술 방법과 디자인과정을 거쳐야 하며 수술 후 부자연스러움을 방지하는 병원의 사전 공지사항을 필히 숙지하여야 수술 후 자연스러운 눈성형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다.

수술이 끝난 후의 회복이 중요한 것은 물론이다. 수술 후 봉합부위에 대해서 꾸준한 자가관리 및 병원의 사후관리시스템을 충실히 이행해야 수술을 받은 환자가 추후 부작용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일이 없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움말: 시크성형외과 성윤식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