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고혈압·당뇨환자 '크릴오일' 효능에 무작정 섭취 안돼, 크릴오일 부작용과 안전한 크릴새우기름 추천
등록일 : 2019-09-16 16:58 | 최종 승인 : 2019-09-16 16:58
정혜영

[메디컬리포트=정혜영 기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남극 크릴오일은 청정지역에 서식하며 플랑크톤을 먹이로 한다. 크릴오일이 최근 다이어트 보조식품이자 건강기능식품으로 각광 받고 있다. 크릴오일은 크릴새우기름으로 빨간색 오일을 직접 음식에 뿌려 복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크릴오일 캡슐 알약이나 정제로 출시돼 간편하게 휴대하며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크릴오일은 납이나 중금속 간점 섭취 위험이 적은 천연성분에 가까우며 몸무게 줄이기, 특히 뱃살 원인인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잘 알려졌다. 술배나 나잇살, 복부비만의 원인은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으로 이뤄진 내장지방 때문이다. 올가을 분위기 있는 셔츠와 트렌치코트 핏을 자랑하고 싶다면, 크릴오일 먹는 법을 추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효능과 먹는 시간

혈중에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누적되면 동맥경화, 뇌졸중(뇌경색·뇌출혈), 심근경색 등 심혈관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다. 크릴오일은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 음식으로 간에 지방이 정상 수치가 넘게 쌓이는 지방간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크릴오일 불포화지방산 체내 흡수를 도와 혈관 속 지방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으며 인지질에 잘녹는 수용성 기름으로 물이나 음료에 타먹으면 흡수가 잘된다. 지방을 기름으로 녹이는 크릴새우기름은 독소제거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어 해독주스로 과일주스나 야채주스에 일정량 떨어뜨려 섞어먹어도 좋고, 다이어트 중이라면 요거트나 샐러드만들기 재료로 쓰는 것을 추천한다. 크릴오일은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손저림과 팔저림을 유발하는 혈액순환장애 증상을 개선하고 예방한다. DHA와 EPA를 함유해 뇌에 좋은 음식이며 오메가3뿐 아니라 오메가6와 오메가9을 함유해 혈액순환을 개선한다. 크릴오일은 세포운동이 원활한 저녁시간 식사중이나 식후 섭취하는 방법이 있다. 음식과 함께 먹으면 흡수율이 높인다.

▲(사진출처=JTBC '하우스')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은 비린 냄새가 날 수 있다. 때문에 구역감이나 입냄새 원인이 될 수 있으며, 크릴새우 기름을 직접 먹는 것이 싫은 사람인 경우 크릴오일 캡슐을 구매해 복용한다. 크릴 오일 파는 곳은 전국각지 온오프라인 매장과 홈쇼핑 등이다. 크릴오일 부작용으로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 설사나 두드러기 등 알러지 반응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고혈압 환자나 당뇨병 환자인 경우 크릴오일을 복용코자 할 때는 복용하는 고혈압 약 및 당뇨 약과 상충할 수 있으므로 주치의와 상담 후 섭취나 복용을 결정할 것을 권장한다. 임신중 크릴오일 섭취를 피하고 공복이나 빈속일 때 먹으면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다. 혹은 예민한 민감성 피부인 경우 크릴오일 섭취 후 여드름이 생겼다는 후기 등 다양한 부작용에 유의하자.

크릴오일 고르는 법 추천

크릴오일 고르는법은 먼저 인지질 함량 수치를 확인한다. 국내 크릴오일 인지질 함유량은 높을수록 효능이 뛰어나다고 알려졌다. 화학용매 사용여부인 NCS 인증마크를 확인하고 산패 안전성과 미국 안전 원료 인증 제도인 GRAS 인증을 확인한다. 크릴오일 효능은 파는 곳과 원산지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반드시 체크한다. 크릴 오일 먹는 법으로 크릴오일은 매콤한 음식 소스나 양념장으로 활용하면 비린내를 줄일 수 있다. 갑각류이면서 기름이므로 사람에 따라 비린내가 강하게 느껴질 수 있다. 크릴오일 하루(1일) 권장 섭취량은 1티스푼이다. 약 2000mg 정도다.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