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사방이 빙글빙글 돌아간다면? 이석증 증상일 수 있어, 어지럼증의 대표적인 원인 이석증은 무엇?
등록일 : 2019-09-16 16:18 | 최종 승인 : 2019-09-16 16:18
허서윤

[메디컬리포트=허서윤 기자]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평소 잦은 어지럼증에 시달린다면 이석증 증상으로 의심해볼 만하다. 핑 도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머리가 깨질 듯이 지끈거리고 메스꺼운 느낌까지 든다면 이석증 증상일 것이다. 어지럼증 원인의 대표주자로도 알려진 이석증은 자세에 따라 심한 현기증을 유발해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주곤 한다.

이석증 증상

이석증 증상으로는 심한 어지럼증과 두통 등을 느끼는 것이다. 이석증 증상이 심한 이들은 주변이 빙글빙글 도는 현상뿐만 아닌 구토를 일으키거나 걷지 못할 정도의 심각한 어지러움증을 호소할 수 있다. 이러한 증상은 계속 나타나는 것이 아닌 휴식을 취하면 증상이 완화하는 형태를 보이곤 한다. 또한 어지럼증과 함께 메스꺼움 식은땀과 두근거림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으며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이석증 원인

이석증의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진 것이 없다고 알려졌다. 이석증 원인으로 추측되는 것은 외부의 강한 충격과 면역력 저하, 바이러스 감염, 약물 부작용, 수술 등으로 알려졌다. 또한 과로와 스트레스 등으로도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석증 검사 및 치료 방법

이석증 검사는 이비인후과에서 진행하며 이석증 검사는 몇 가지 자세를 취해 확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석증 치료는 애플리법이 대표적이며 고개를 여러 각도로 돌려 이석을 원위치로 이동시키는 방법으로 알려졌다. 이석증은 평소 스트레스 관리가 중요한 질환이다. 술과 카페인은 이석증을 발병률을 높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