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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배추 삶는 법 TIP] 양배추 효능 맛있게 즐기는 양배추요리, 양배추 샐러드 만드는 법은?
2019-09-10 10:42:01
박희연
▲양배추 삶는 법, 양배추 효능 맛있게 즐기는 양배추요리, 양배추 샐러드 만드는 법은?(사진=ⒸGettyImagesBank)

[메디컬리포트=박희연 기자] 변비에 좋은 음식 양배추 다이어트가 인기다. 양배추 효능은 독소 빼는 법에 효과적인 해독다이어트 음식이자 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양배추요리는 양배추 샐러드, 양배추 김치, 양배추 볶음, 양배추 덮밥, 양배추 샌드위치, 양배추 쌈밥, 양배추 무침 등 다양하다. 이에 아삭아삭 맛있는 양배추 삶는 법과 양배추 효능, 양배추요리 양배추 샐러드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양배추 삶는 법, 양배추 찌는 법, 양배추 전자레인지(사진=ⒸGettyImagesBank)

양배추 찌는 법

양배추 삶는 법에 앞서 양배추 손질법은 양배추를 반으로 쪼개 심지를 제거한 뒤 양배추를 씻으면 된다. 양배추 씻는 법은 양배추 겉껍질을 제거하고 한 장씩 뜯어 식초 몇 방울을 떨어뜨린 물에 2분간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씻어내면 된다.

양배추 찌는 법은 찜 솥에 물과 찜기를 넣고 양배추를 한 장씩 뜯어 10분간 찌면 된다. 이후 찬물에 10~20초가량 담갔다 빼면 아삭아삭 양배추 삶는 법이 완성된다. 또 양배추 전자레인지로도 삶을 수 있다. 양배추 전자레인지로 찌는 법은 ▲손질한 양배추를 한 장씩 뜯어 그릇에 담는다 ▲투명 랩으로 그릇을 덮는다 ▲젓가락이나 포크로 랩에 구멍 몇 개를 뚫는다 ▲그릇에 물 100~150㎖를 붓는다 ▲양배추 전자레인지로 5~10분간 돌린다 등이다.

▲양배추 다이어트, 양배추 효능, 양배추즙 효능, 양배추의 효능(사진=ⒸGettyImagesBank)

양배추의 효능

식이섬유 음식 양배추 갈아 마시기가 인기를 끌면서 ‘양배추 해독주스 만들기’와 ‘양배추 해독주스 만드는 법’도 인기다. 양배추즙 효능은 변비 증상을 완화하는 변비에 좋은 음식이면서 피부에 좋은 음식, 역류성 식도염 좋은 음식으로도 꼽힌다. 이어 양배추의 효능은 당뇨·고혈압 초기증상에 대해 혈당·혈압 낮추는 방법으로 효과적인 당뇨·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양배추요리 양배추 샐러드 만들기(사진=ⒸGettyImagesBank)

양배추요리 코울슬로 만들기

양배추요리 양배추 샐러드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재료 : 양배추 1/4개, 적양배추잎 2장, 양파 반 개, 당근 1/4개, 레몬 1개, 마요네즈 2큰술, 설탕 1큰술, 소금 약간

1. 양배추와 당근을 채 썰고, 양파는 얇게 슬라이스해 물에 담가둔다.
2. 모든 채소를 합친 후 소금을 약간 뿌려 절인다.
3. 소금과 잘 섞이도록 골고루 버무린다.
4. 양배추 샐러드 소스(마요네즈 2큰술, 설탕 1큰술, 레몬즙 1큰술, 소금 반 작은 술)를 만든다.
5. 소금에 살짝 절인 채소에 양배추 샐러드 소스를 뿌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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