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신용카드발급조건, 신용등급 6등급 이내! '결제금액 미뤄주는 리볼빙 신용등급 하락 주의해야'
등록일 : 2019-09-06 11:27 | 최종 승인 : 2019-09-06 11:27
박희연

[메디컬리포트=박희연 기자]

▲신용카드발급조건, 신용카드 발급 신용등급, 리볼빙 신용등급(사진=ⒸGettyImagesBank)

신용카드는 현금을 따로 들고 다니지 않아도 돼 편리한 결제수단 중 하나다. 이전 신용카드 만들기는 신용카드발급조건이 까다롭지 않아 어렵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이를 이용한 범죄와 신용카드 연체자가 늘어 신용카드발급조건은 까다로워졌다. 이에 신용카드발급조건과 결제금액 미뤄주는 카드 리볼빙 신용등급을 알아봤다.

▲대학생 신용카드발급조건, 20대 신용카드발급조건(사진=ⒸGettyImagesBank)

신용카드발급조건

신용카드발급조건은 ▲월 가 처분소득 50만 원 이상 ▲3개월 이상 재직자 ▲신용카드 발급 신용등급 6등급 이내 ▲신용카드 발급 나이 만 19세 이상 등이다. 단, 신용카드발급조건은 카드사마다 조금씩 달라 해당 카드사에 직접 문의해 보는 편이 더 정확하다. 이어 저신용자 신용카드 발급은 쉽지 않은데, 신용등급 7등급 신용카드 발급 잘 되는 곳도 간혹 있다.

또 20대 대학생 신용카드발급조건은 ▲6개월 통장 잔액 평균 600만 원 이상 ▲최근 3개월의 소득확인 ▲세대주 거주자로 지역 건강보험료 3만 원 이상 납부자 ▲재산세 납부자 ▲개인 보험료 월 15만 원 이상 납부자 중 하나면 된다. 신용카드 발급 기간은 신청일 이후 2~5일이다.

▲신용카드 연체 시, 리볼빙 서비스, 카드 리볼빙 신용등급(사진=ⒸGettyImagesBank)

신용카드 연체 시, 리볼빙 신용등급

신용카드값 하루 연체는 괜찮다. 하지만 신용카드 연체 5일 차는 카드사에 신용카드 연체 사실이 공유돼 타 신용카드도 사용할 수 없게 된다. 또 카드값 한 달 연체 시 신용등급이 떨어지고 신용불량자로 등재돼 신용불량자 핸드폰 개통을 못 하는 등 금융거래가 힘들어진다.

이처럼 신용카드 연체가 우려될 때는 신용카드 리볼빙 서비스로 신용카드 돌려막기를 해 카드값 연체를 막는 것이 좋다. 리볼빙이란, 신용카드 대금 중 일부는 갚고 나머지는 다음 달 결제일에 갚는 일부 결제금액 이월약정제도다. 리볼빙 한도는 리볼빙 약정결제비율만큼, 리볼빙 이자는 카드사 정책과 본인 신용등급에 따라 다르다. 단, 카드 리볼빙 서비스를 너무 자주 이용하면 리볼빙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