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우리나라의 많은 사람이 직장을 다니며 돈을 벌고 열심히 저축도 하고 생활비로도 사용을 하며 하루를 보내기 마련이다. 하지만 이렇게 노력하며 돈을 벌어도 갑자기 많은 목돈이 필요한 경우 이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또한, 그 금액이 크면 클수록 우리는 은행권이나 사금융의 도움을 빌릴 수밖에 없다. 그렇게 위기의 상황을 잘 대처하고 천천히 갚으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못해 연체가 되어 결국 개인회생을 신청하는 직장인이 늘어나고 있으며, 경제가 어렵기에 사업자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개인회생은 성실하지만 불운한 채무자를 구제하기 위해 마련된 절차다. 빚 독촉이나 강제집행, 압류 등을 피하고 빚을 탕감할 수 있지만 신청절차가 복잡한 편이다. 채권자 목록, 수입 증빙 자료 등 제출해야 할 서류가 많기 때문에 신중하게 진행해야 개인회생 신청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직장인개인회생 절차 시 은행권 부채뿐 아니라 저축은행, 신용카드, 대부업체, 사채 등 비 금융권 부채와 빚, 보증 채무 등 모든 부채를 포괄하여 채무조정신청이 가능하고 개인회생절차 시 법원의 금지명령을 통해 채무 독촉 및 압류 강제집행에서 벗어나 직장인 이라는 직업을 유지하면서 빚을 갚을 수 있다.
 

하지만, 직장인개인회생제도가 경제적 파탄에 직면한 직장인들에게는 커다란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신청 시 재산은닉이나 소득여부를 허위로 작성하였을 경우 기각 폐지결정으로 큰 낭패를 볼 수 있다는 점은 유의해야 한다.
 

법무법인 테헤란 회생의봄 상담센터 이수학 변호사는 "신청자 혼자서 준비하기에는 어려움이 발생하고, 부족한 자료로 인해 기각이 되면 소송을 번복하는 것도 어렵기 때문에 반드시 허가 받은 전문 법률사무소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법무법인 테헤란 회생의봄 상담센터는 도산전문변호사를 주축으로 이루어진 전문인력을 통해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비공개 무료상담을 통해 파산 직전의 어려움에 처한 이를 위해 개인회생자격 및 '재산목록과 소득증명자료, 수입 및 지출 사항, 채무 경위 진술서, 변제계획안' 등의 모든 서류를 빠짐없이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법무법인 테헤란은 홈페이지 및 유선전화를 통해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서울, 인천 등 수도권 지역을 비롯한 춘천, 대구, 부산 등 전지역을 대상으로 직장인개인회생 법률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