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화이트드림치과 강남점 정수윤 대표원장 

가정의 달이나 명절에 부모님선물로 임플란트 식립을 해드릴 만큼, 요즘 시대에 치아교정과 더불어 임플란트 시술이 대중화된 지 오래다.  

우리의 치아는 영구치이기 때문에 한 번 상실할 경우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함은 셀 수 없다. 발음이 부정확 해져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것은 물론, 섭식 장애를 겪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전신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치아의 빈자리를 오래 방치할수록 더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에 빠른 시일 내에 인공치아를 식립 받는 것이 좋다. 

임플란트를 진행할 때에 가장 많이 선호되고 있는 보철물은 바로 '지르코니아'인데, 이는 금속물질을 사용하지 않지만 그와 유사한 단단한 강도를 지녔고, 부식될 염려가 없으며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이 낮은 데다 무엇보다도 자연치아와 유사한 색상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점에서 앞니나 어금니 사용성이 뛰어나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지르코니아 재료를 직접 가공하고 사용하는 치과에서 정밀하게 임플란트를 받는다면 보다 좋은 예후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다. 

임플란트 시술을 받고자 할 때에 치과 선택에 신중함을 기하는 것이 좋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반드시 임플란트잘하는곳은 아니다. 의료진이 다년간의 시술 경험을 통해 노하우를 쌓은 전문적인 사람인지, 환자마다 각기 다른 구강 상태를 꼼꼼하고 면밀하게 진단하고 그에 알맞은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는 CEREC, 캐드캠과 같은 디지털진단가공장비들이 마련되어 있는 곳인지, 사용되는 재료들을 정품으로 사용하는 곳인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더불어 자체적으로 마련되어 있는 기공소가 있어 보다 신속하고 수월하게 보철물 제작이 가능한 곳이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치과라고 할 수 있다. 

잇몸 뼈의 상태가 악화될수록 임플란트뼈이식 치료 과정이 더욱 복잡해지는 난케이스에 해당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소요되는 기간이 길어지게 되므로, 큰 이상이 없다고 생각되더라도 잇몸은 노화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고령인 사람인 경우 정기적인 치과 검진을 받는 것이 좋으며, 임플란트 시술이 끝난 뒤 사후관리까지 꼼꼼히 해주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화이트드림치과 강남점 정수윤 대표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