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더비단성형외과 전경욱 원장] 


국내 성형수술 중 눈성형은 가장 흔하게 이용되는 성형수술 중 하나로 개인마다 다른 눈 모양을 가장 이상적으로 가꿔줄 수 있는 수단으로 이용된다. 눈은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데, 과거 크고 또렷한 눈을 선호하는 이들이 많았다면 현재는 개인마다 추구하는 성향이 다르다. 

눈성형 중 대표적인 수술은 쌍꺼풀수술인데, 심미적인 목적이 주를 이루지만, 눈꺼풀이 처져 시야를 가리는 경우, 치료목적으로도 이용된다. 반면, 앞트임이나 뒤트임의 경우 치료목적보다는 심미적인 목적에 치중된 눈성형이다. 

트임이라는 단어를 보더라도 앞트임과 뒤트임 눈성형은 눈을 양 옆으로 트이게 만들어 보다 시원하고 또렷한 눈매로 거듭나게 해준다. 눈의 좌우가 다소 좁다면 타인에게 다소 답답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어 이를 개선하고자 트임 눈성형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뒤트임과 같은 눈매교정술은 눈매를 보다 이상적으로 개선시켜줄 수 있어 최근 눈성형 중에서 많이 이용되고 있는데, 좁은 눈 뒤의 공간을 넓혀 눈꼬리를 뒤로 빼주는 수술을 의미한다. 허나 뒤트임이 가능한 케이스는 10%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 

뒤트임이 가능한 눈은 안구가 돌출이 되어있는 눈에 경우 수술이 적합하다 . 광대가 나와 눈이 상대적으로 들어가 있거나 , 안구 자체가 들어가 있는 경우는 수술이 적합하지 않다. 

뒤트임 수술은 보통 ,사나운 눈꼬리의 개선을 보고 싶은 경우 수술을 고려한다  그러나 뒤트임과 밑트임을 같이 해야 효과를 보는 경우도 있어 , 가능여부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반대로 눈꼬리가 밑으로 처져있다면 답답하고 졸린 인상으로 보일 수 있는데, 이를 개선해주는 것도 뒤트임이라 볼 수 있다. 

특히 뒤트임에 대해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받을 것을 권한다. 

도움말 : 더비단성형외과 전경욱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