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로앤산부인과 강남점 최예진 원장

외음부의 모양을 좌우하며 질 안이나 요도로 세균이 침투하는 것을 막아주는 여성의 소음순은 선천적 또는 후천적 요인으로 인해 형태가 변할 수 있다.  

그중 소음순늘어짐은 질 분비물의 배출을 방해하고 이물질이 쉽게 끼기 때문에 비위생적인 환경을 조성하여 질염과 같은 여성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질염은 비교적 치료가 간단하고 쉬운 여성질환이지만 동시에 쉽게 재발된다. 이러한 질염의 근본적인 원인이 될 수 있는 변형된 소음순을 교정하지 않으면 만성질염으로 이어질 수 있기에 여성성형을 통한 치료가 필요하다. 

소음순성형은 미세 레이저를 이용하여 소음순을 교정하는 수술로, 비교적 통증이 적으며 수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이때,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환자 개개인의 소음순 두께, 비대칭 정도, 크기, 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디자인으로 정밀한 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 

경험이 부족한 의료진에게 소음순수술을 받을 경우 외음부 통증, 수술 부위 출혈 및 감염 등이 발생할 수 있다. 그렇기에 숙련도가 높고 수술에 대한 이해가 풍부한 의료진이 집도하는 의료기관을 선택하여 수술 과정 및 주의사항에 대해 자세히 안내받아야 한다. 

간혹 부끄럽다는 이유로 변형된 소음순을 방치하는 여성분들이 있다. 이는 각종 여성질환의 원인이 되는 동시에 심리적 문제까지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도움말 : 로앤산부인과 강남점 최예진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