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백내장 수술비용 한 쪽 눈만 몇 백? 실비보험 사기 주의해야...백내장 초기증상 알아보기
등록일 : 2019-09-03 09:57 | 최종 승인 : 2019-09-03 09:57
양윤정

[메디컬리포트=양윤정 기자]

▲눈 관련 질병은 빠르게 치료받는 것이 좋다.(사진=ⒸGettyImagesBank)

눈과 관련된 질병은 빠른 검사와 치료가 필요하다. 시력을 잃어버릴 수도 있기 때문이다. 특히, 갑자기 눈앞이 뿌옇게 흐려 보인다면 백내장일 가능성이 있다. 백내장은 수술을 통해 대부분 치료가 가능하니 곧바로 병원을 찾도록 하자.

백내장 초기증상

백내장은 눈 가장자리부터 흐려 보인다. 이에 백내장을 초기에 알아차리지 못할 수 있다. 피곤해서 일어나는 일시적인 현상이라고 생각하거나 뿌옇게 보인다는 사실 자체를 인지하지 못할 수도 있다. 백내장 초기에는 낮에 유독 증상이 심하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밤에도 물체가 제대로 보이지 않게 된다. 뿌옇게 보이는 것 외 물체가 여러 개 보이는 현상, 색이 다르게 보이는 현상 등이 일어난다. 간혹 노안인 환자에게는 일시적으로 가까운 물체가 잘 보이기도 한다. 이는 노안이 고쳐진 것이 아니라 백내장으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으로 노안이 왔지만 갑자기 잘 보인다면 백내장을 의심해보자.

▲안과도 주기적으로 검진을 받으러 가는 것이 좋다.(사진=ⒸGettyImagesBank)

백내장 원인

그렇다면 이런 백내장 증상들은 왜 발생하는 것일까. 백내장은 수정체 이상이 원인이다. 수정체는 눈으로 들어온 빛을 굴절시키는데, 수정체가 혼탁해져 굴절이 제대로 발생하지 않을 시 백내장이 발병된다. 수정체가 혼탁해지는 원인은 노안, 스테로이드 부작용, 당뇨, 염증, 태아감염 등으로 추정된다.

▲백내장 수술 시 보험사기를 주의하자.(사진=ⒸGettyImagesBank)

백내장 수술

백내장 치료는 수술이 가장 안전하고 효과도 좋은 방법이라고 한다. 하지만 백내장 수술비용이 만만치 않다. 특히, 백내장 수술은 보험사기로 활용되는 경우가 많다. 검사비, 수술비, 시력교정렌즈비 등의 명목으로 한쪽 눈만 400만 원, 양쪽 눈 총 800만 원을 요구하는 곳도 있다. 어느 곳에선 수술을 진행하지 않아도 충분히 치료가 가능한 상황임에도 수술을 권유하기도 한다. 백내장이 확정돼 수술을 받아야 한다면 일단 가입한 실비보험에 백내장 수술비용을 보장하는지 살펴보고 병원 측에서 터무니없는 수술비를 요구할 경우 보험사기를 의심해보자. 여러 병원에 수술비를 문의해보고 비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