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영등포리프팅피부과 라마르클리닉 영등포점

나이가 들며 겪게되는 노화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피부 탄력이 줄고, 처지며서 주름이 생긴다. 특히 요즘처럼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철에는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주름이 쉽게 발생한다. 

이러한 피부변화는 나이드는 원인도 있지만, 평소의 생활습관이나 스트레스, 육체피로 등의 원인도 있다. 이런 경우 대부분 노화현상을 늦추려고 기능성 화장품을 구매하지만, 뚜렸한 효과를 보지 못할 때도 많다. 

일단 손상된 피부는 회복까지 많은 시간이 걸린다. 저절로 회복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래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피부를 회복하려는 사람들이 증가한다. 

대표적으로 리프팅을 원하는 경우가 많다. 예전에는 수술만이 치료방법이었으나, 최근에는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리프팅 효과를 거둘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나왔다. 

최근 주목받는 시술로 높은 안정성과 효과를 가지는 물방울리프팅이 있다. 물방울리프팅은 노화 발생을 줄이고, 예전 상태로 회복시키는 원리이다. 동시에 피부 환경을 개선시켜서, 보습, 재생, 탄력, 잔주름에도 효과적이다.  

비수술적 시술이기 때문에, 눈가나 입가는 물론 목, 턱 등 모든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다. 또한 시술직후에 탄력이 개선된 것을 바로 확인할 수도 있다.  

시술전 진찰을 통해 피부 상태, 피부 처짐 정도에 따라 횟수나 방법이 달라진다. 그렇기에 반드시 개개인의 특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충분한 상담후 시술을 받아야 한다.  

이전에 흡수성 실을 이용한 리프팅이나 보형물, 필러 등의 시술을 받은 경험이 있다면, 시술전 충분히 의사와 상의를 해야한다. 그리고 레이저 시술후 대상포진 경험이 있는 경우에도 역시 주의가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안정성을 고려하여 현실적인 효과에 대해 충분한 이해와 공감이 필수적이다.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자연스럽게 노화를 늦추길 원하는 경우에 효과적인 방법으로 권할수 있다. 

도움말 : 영등포리프팅피부과 라마르클리닉 영등포점 조용준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