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고용불안으로 취업이 더욱 힘들어지면서 취업의 성공을 좌우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첫인상을 바꾸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과거에는 이미지 개선을 위한 방법으로 눈과 코성형을 고려했지만, 좋은 첫인상을 결정하는 키포인트는 시원시원한 눈이나 오똑한 코가 아니라 아름다운 미소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입술은 매력적인 미소를 좌우하는 핵심적인 얼굴 부위로 지목되면서, 긍정적이고 밝은 인상을 만들기 위해 입술성형을 선택하는 비중이 점차 많아지고 있다. 

입술은 윗입술이 6~8mm일 경우 아랫입술은 10~12mm정도가 적당하고 입술의 가로 길이가 코의 폭보다 길며, 눈 길이의 2배가 넘지 않는 경우 비율에 가까운 입술이라고 볼 수 있다.  
입술성형은 개인의 유형과 이목구비에 어울리는 비율을 적용해야 하며, 종류 또한 다양하기 때문에 유형에 따라 적절한 입술성형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입술성형 계획을 세울 때는 얼굴과 어울리는 비율을 적용해 아름다운 모양은 물론 기능까지 겸비한 수술이 이뤄지도록 해야 한다. 또한 입술에 흉터가 생기면 육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흉터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섬세하고 정교한 미세봉합이 이뤄져야 한다. 

입술성형이 보편화되면서 수술에 대해 가볍게 여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입술성형 역시 수술이기 때문에 안전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무조건적인 수술보다는 의료진과의 정확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따라서 개인의 경과 상태를 고려한 맞춤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도 꼼꼼히 체크해봐야 한다. 

도움말: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