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여성성형, 재수술 줄이려면 경험 풍부한 의료진 선택해야
등록일 : 2019-08-27 09:00 | 최종 승인 : 2019-08-27 09:00
임종현
사진 : 로앤산부인과 강남점 김나리네 원장 

[메디컬리포트=임종현 기자] 여성들이 산부인과에 내원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임신과 출산의 이유도 있지만 정기적인 검진이나 각종 여성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방문하기도 한다. 근래에는 소음순늘어짐이나 소음순비대증 등으로 인해 산부인과 방문을 고려하는 여성들이 많아졌다. 이로 인해 최근에는 소음순성형을 콤플렉스 개선의 대안으로 삼는 이들도 발견할 수 있게 됐다. 

소음순은 여성의 질과 요도 좌우에 있는 날개 모양의 기관으로서 질이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고, 이물질이 유입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그런데 선천적 혹은 출산 등과 같은 후천적 원인으로 인해 소음순이 변형되면 질 입구를 막아 질 분비물의 배출을 원활하지 않게 해 위생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 그래서 질염 등의 여성질환이 발생하기도 해 주의가 필요하다.  

이와 같이 한 번 변형된 소음순은 자연적으로 회복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별도의 소음순수술과 같은 여성성형 치료가 필요하다. 하지만 수술 직후 일상생활 가능 여부, 부작용 등의 이유로 선뜻 수술을 선택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최근 개원가에서는 이러한 여성 고민을 간단하게 해결하기 위해 미세 레이저 소음순성형을 시행하고 있다. 미세 레이저 소음순성형은 상대적으로 흉터, 성감신경의 훼손으로 인한 불감증 등과 같은 부작용 발생 가능성에서 자유롭다는 특징을 지닌다. 더욱이 출혈이나 통증이 적은 편이며 수술 후에도 크게 불편함이 없어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다. 

사람마다 외모가 모두 다르듯 소음순 모양도 각기 다르다는 것을 분명히 인지해야 한다."며"만약 본인에게 맞지 않는 수술을 받게 되면 성교통, 질 건조증 등이 발생하거나 재수술이 필요할 수 있다. 따라서 여성 회음부의 구조적 이해를 바탕으로 소음순성형을 진행할 수 있는 집도의를 선택해야 한다. 

도움말 : 로앤산부인과 강남점 김나리네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