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자연유착쌍꺼풀 통해 확실한 인상개선!
등록일 : 2019-08-21 11:48 | 최종 승인 : 2019-08-21 11:48
임종현
[사진 : ST성형외과 윤세훈원장님]

[메디컬리포트=임종현 기자] 가을이라는 선선한 날씨의 계절이 시작되었지만, 아직까지 약간의 더위가 지속되고 있는 요즘, 학생들은 끝나가는 방학을 이용하여, 혹은 직장인들은 끝나가는 휴가철을 이용하여 지금까지 가지고 있던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하여 성형외과를 찾는 발걸음을 하고 있다고 한다. 자신이 늘 고민으로만 생각하고 있던 외모적 콤플렉스에 대한 개선방법을 일찍이부터 간구하여 성형외과를 방문한 이들도 있지만, 망설이다가 기회를 놓치기도 하였지만, 뒤늦게라도 아쉬움과 함께 성형외과를 찾아오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이렇게 외모적인 고민 때문에 성형외과를 찾아오는 이들의 공통적인 콤플렉스 중 가장 높은 필요를 야기하는 부위는 눈이라고 한다. 작거나 짝짝이로 보이는 눈, 혹은 전체적인 인상을 졸려 보이게 하는 눈 등으로 인하여 본인의 이미지를 개선하고자 방법을 찾아보는 이들이 많다고 한다. 그렇기에 눈에 대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쌍꺼풀수술을 진행한다고 하는데, 이러한 쌍커풀 수술의 종류로는 매몰법이나 절개법, 눈매교정, 트임성형 등이 존재하는데, 최근 들어서는 기존의 수술방법이었던 실의 매듭에만 의존하던 일반 매몰법이 아닌, 절개가 없이 피부조직과 근육 사이의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한 방법인 자연유착매몰법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자연유착매몰법은 기존의 매몰법과는 달리 절개를 하지 않아 조직 손상이 적어 흉터가 남는다거나 쌍꺼풀이 풀려버리는 확률을 낮춘 수술 방법이라고 볼 수 있다. 더불어 자연유착은 환자의 눈 모양에 따라서 다양한 디자인이 가능하며, 환자의 눈에 대한 특징을 토대로, 눈을 뜨는 힘이 부족한 경우에는 비절개눈매교정과 동시에 답답하게 보이는 눈매를 시원하게 해결해주는 눈밑큐티트임, 매직트임, 앞트임, 뒤트임과 같은 수술을 병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게다가 고정력이 강하여 쌍꺼풀이 풀릴 걱정을 덜어주며 붓기나 멍과 같은 회복기간이 오래가지 않아서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한 학생들, 직장인들이 많이 선호하는 방법이라고 한다.  

게다가 눈성형과 함께 많이 병행하고 있다는 눈밑큐티트임은 눈꼬리가 올라가서 날카로워 보이는 눈매를 가지고 있는 이들에게 귀엽고 동그란 눈매로 만들어주는데 눈 안쪽의 결막을 이용하여 수술이 진행되어 겉으로 드러나게 되는 흉터가 없고 윗트임이나 앞트임, 뒤트임, 혹은 쌍꺼풀수술 만으로도 커지기 힘들었던 눈을 가진 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방법이라고 알려져 있다고 한다. 

이렇듯 눈에 대한 콤플렉스를 해결해주는 쌍꺼풀수술이 다른 성형보다 비교적 간단하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기 때문에, 신체에서 가장 예민하다고 볼 수 있는 눈에 대한 성형을 쉽게 여기어 결정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성형외과의 이벤트나 프로모션, 혹은 저렴한 비용이나 광고 이벤트, 그리고 과장광고에 현혹되는 경우라고 볼 수 있다고 한다. 이런 경우에는 눈 성형을 한 뒤에, 부작용이나 재수술 위험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눈수술을 선택할 때에는 신중을 들여 진행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눈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개개인마다의 눈커풀 두께나 지방양이나 눈의 길이들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환자에 따라 맞춘 상담부터 맞춤 수술을 진행하는지를 확실하게 따져보아야 하며, 불필요한 수술을 권장하지 않는지, 간단한 눈수술이라고 해서 사후관리나 관리방법에 소홀하지 않는지를 파악해야만 하고, 실제 환자들의 전후사진, 수술후기 등도 꼼꼼하게 체크한 뒤에 수술을 결정해야만 만족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도움말 : ST성형외과 윤세훈원장님  

[메디컬리포트=임종현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