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60을 바라보는 나이에도 백옥같은 피부와 키를 가늠할 수 없는 늘씬한 몸매의 방송인 최화정은 귀리로 만든 오트밀로 다이어트를 한다. 라디오를 통해 통통 튀는 입담과 독보적인 레트로 패션을 선보이며 사랑받는 연예인이다. 귀리와 우유는 궁합이 좋아 귀리우유 다이어트가 따로 있을 정도다. 귀리 맛은 현미 누룽지나 쌀 누룽지를 씹는 맛과 식감을 떠올리면 된다. 한국인 입맛에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다. 서양에서는 귀리 오트밀에 우유를 말아 아침식사를 즐기는 경우다 허다하다. 최근엔 새싹귀리 등 새싹 및 가루 건기식 효능 바람이 불면서 귀리 씨앗 키우기로 8~20일간 자란 새싹 귀리 분말이 인기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새싹귀리분말은 체중감량에 효능이 있고 영양성분이 풍부하다. 새싹귀리 먹는법으로 새싹귀리주스 만들기 방법을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귀리·새싹귀리 효능

귀리우유 다이어트는 뱃살 빼는 법으로 잘 알려진 식단이다. 다만, 우유를 소화하지 못하거나 우유를 먹고 설사나 복통을 일으키는 우유 알레르기나 유당불내증이 있다면 귀리우유 만드는 법으로 섭취 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요거트 파우더를 섞은 귀리쉐이크 만들기로 먹거나 귀리 밥 짓는 법으로 섭취해도 괜찮다. 귀리는 세계 10대 푸드인 토마토, 블루베리와 함께 영양성분이 풍부한 음식 반열에 올랐다. 인슐린 수치를 조절해 혈당지수를 낮추고 당뇨에 좋은 음식이며 칼슘과 철분을 함유해 뼈에 좋은 음식으로 성장기 어린이와 중장년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이다. 귀리새싹 효능은 메스꺼움이나 어지러움 증상이 나타나는 빈혈과 두통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새싹귀리의 베타글루칸은 중금속과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한다. 해독작용이 있어 변비에 효과적이다. 백미 쌀보다 칼로리가 낮은 귀리는 오트밀 만드는 법으로 먹거나 볶아서 고소한 볶은 귀리로 먹는다.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으로 귀리를 가루 분말로 섭취하면 휴대와 복용법이 간단하고 흡수력이 높아진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귀리 부작용

귀리 과다섭취는 설사, 변비, 복통 등 부작용을 낳는다. 글루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글루텐 프리, 무글루텐 제품으로 구입해 섭취할 수 있다. 소화기관이 약하고 자주 체하는 사람은 귀리를 하루 권장 섭취량 이하로 먹는다. 귀리는 퓨린이 많은 음식으로 발가락 통풍이 생기는 이유가 될 수 있다. 신장 결석 등 신장 이상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치의와 상담 후 결정한다.

새싹귀리주스 만들기

포도맛을 내는 새싹귀리청포도 분말은 새싹귀리의 맛에 거부감이 없도록 만든 제품이다. 새싹귀리를 맛있게 먹는 법으로 새싹귀리분말로 만든 새싹귀리주스를 권장한다. 새싹귀리분말 1g을 물 혹은 우유 200mL 정도에 함께 넣고 제철 과일인 블루베리나 달콤한 사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바나나 등과 갈아준다. 새싹귀리 생과일 주스로 복용하거나 혹은 새싹귀리분말을 숟가락으로 일정량 떠먹거나 물에 타먹어도 무관하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