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에이치비성형외과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독특한 형태로 인해 특정 신체 부위에 대한 콤플렉스를 느끼는 이들이 있다. 대표적으로는 기형적인 귀의 모양을 들 수 있는데 대부분 머리카락에 가려져 있어 평소에는 잘 드러나지 않지만, 머리를 올려 묶거나, 바람이 불어 귀 모양이 드러나는 순간 시선을 집중 받는 것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깔끔한 인상을 가진 사람을 선호하는 사회적인 분위기 속에 귀성형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보통 이상적이라고 말하는 귀의 모양은 측면에서 봤을 때 누운 각도가 8∼10˚ 정도 기우는 것이 적당하고, 여성의 경우 5.5∼6cm, 남성의 경우 7cm의 길이를 가지고 있는 형태이다. 

그 중 변형되고 기형적인 귀의 형태는 여러 가지가 있다. 양 옆으로 크게 돌출된 형태의 돌출귀, 귓불이 찢어지거나 갈라진 형태의 이수열, 귀가 뒤로 누워있어 정면에서 보면 귀가 잘 드러나지 않는 누운귀 등 다양하다. 

귀 모양으로 인해 수술까지 결정한다는 사실이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양 옆에 위치한 귀의 크기나 위치, 형태에 따라서 이미지에 적지 않은 영향을 받기 때문에 귀 모양으로 인한 정신적, 심리적인 스트레스가 상당하다면 귀성형 수술로써 교정해주는 과정이 필요하다. 
귀는 탄성이 매우 강한 연골 조직이 복잡하고 디테일 한 구조로 얽혀있고, 여러 종류가 있으며 기형적인 모양을 비율에 맞는 아름다운 귀 모양으로 만들어 주기 위한 귀성형을 통해 이목구비의 균형감과 밸런스를 찾을 수 있다. 

귀는 기본적으로 복잡한 연골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모양 또한 매우 섬세하다. 때문에 숙련된 기술력을 가진 의료진을 통해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며 수술 부위를 꼼꼼하게 관리해줄 수 있는 의료 시스템이 갖춰져 있는지 파악해보는 것이 필요하다.  

귀성형은 이미지 개선을 원하는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에게 주목되고 있는 수술이지만, 재발 되거나 흉터가 남을 수 있다는 우려 때문에 수술 결정에서는 신중함을 가져야 한다. 

도움말 :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