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미소포니아 증상은 청각과민증으로 모든 소리가 아닌 특정 소리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미소포니아 증상을 겪는 환자가 늘어남에 따라 미소포니아 증상을 궁금해하는 이들이 많다.

미소포니아 증상 원인

미소포니아 원인은 중추 신경계에 문제가 생길 때 발생할 수 있다고 한다. 물론 정확한 원인은 현재까지 알려진 것이 없지만 내측 전두엽 손상과 관련 있을것이라 추측한다. 미소포니아의 경우 심리 장애 혹은 신경 장애인지를 놓고 수 많은 이야기가 오고 가지만, 현재까지 정확하게 밝혀진 원인은 없다. 신경 장애로 인한 발생은 물론 스트레스 등으로도 발생할 수 있다고 추측하고 있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미소포니아 증상

미소포니아 증상으로 대표적인 것은 반복되는 소리에 공포감과 불편감을 느낀다는 것이다. 풍선 불기, 껌 씹기 등의 반복적인 소리에 공포를 느낀다. 심각한 경우 해당 소리를 내는 사람과 물체 등에 공격적인 성향을 보이기도 한다. 미소포니아 증상을 느끼는 이들은 소음에 강박적인 증상을 보이기도 한다. 미소포니아 증상을 겪는 이들은 심리적 문제까지 야기할 수 있어 위험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질병에 대한 치료법 또한 없어 심리 문제로까지 번지기 쉽다. 스스로를 고립시키거나 공격적인 성향으로 변하는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다.

미소포니아 치료방법

미소포니아 증상의 정확한 원인은 현재까지 밝혀지지 않고 있다. 이러한 미소포니아 증상 치료법은 알려진 것이 없으며 이명치료 방법과 행동 치료방법 등 다양한 치료방법이 오르고 있다. 물론 여러 방법이 효과적이라 할 수 없으며 미소포니아 증상을 모르고 넘어가 발견하지 못하는 환자도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