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최근 레드비트가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지면서 레드비트 즙, 레드비트 물김치 등 다양한 음식으로 섭취하고 있다. 레드비트와 더덕, 우엉을 합하여 3대 뿌리채소로 불리기도 하는데 레드비트 속 폴리페놀 성분이 토마토에 비해 약 8배 정도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레드비트는 젊음을 유지하는 묘약으로 불리기도 한다.

레드비트 효능은?

레드비트는 붉은 속살을 가진 뿌리채소로 우리나라의 순무와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다. 레드비트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물론 비타민, 칼륨, 철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다량함유 됐다. 붉은 색이 고와 최근 레드비트 물김치 등으로 담가 먹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트 칼로리는 100g 당 45kcal 정도로 무척 낮아 다이어트 식단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또한 식이섬유 많은 음식으로 변비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레드비트즙 효능은 혈액을 깨끗하게 정화하는 역할을 하며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레드비트는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여성 호르몬 역할을 대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성 갱년기 증상 중 하나인 우울증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뿐만 아닌 레드비트는 칼륨 성분이 다량 함유된 뿌리채소로 나트륨 배출을 도와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또한 피부 손상을 예방해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도 유명하다. 비트 효능은 이밖에 항암작용, 면역력 강화, 해독 작용 등의 다양한 효능을 지닌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레드비트 고르는법과 먹는법

레드비트는 만졌을 때 단단하고 무거운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또한 표면에 상처가 없고 매끈한 것이 좋다. 레드비트 먹는법은 대부분 레드비트즙을 이용해 섭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레드비트 샐러드, 비트 물김치 등으로 섭취할 수 있다.

레드비트 부작용

레드비트 부작용은 개인에 따라 차이를 보이지만, 어린아이들은 섭취하는 것이 위험할 수 있다. 또한 레드비트를 과다 섭취하게 되는 경우 설사와 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비트 샐러드의 경우 소화기관이 약한 이들은 소화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레드비트 즙 부작용으로는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어 신장질환이 있거나 신장이 약한 이들은 피해야 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