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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만 지켜라! 매일 밤 숙면을 취할 수 있는 간단한 습관 5가지
2019-08-16 16:43:03
김지원

[메디컬리포트=김지원 기자]  

(출처=GettyImagesBank) 

온라인 미디어 메트로는 지난 1일 숙면에 도움이 되는 5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수면 시간은 평균 5.8시간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짧은 수면 시간은 신체에 악영향을 미친다.

 

만일 수면 부족을 겪고 있다 해도 이것에 대해 깊게 생각하거나 걱정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수면 전문가들은 실제로 수면 부족이라는 생각에 얽매이면 더 많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한다. 이는 불안을 가증시켜 수면을 더 어렵게 만들기 때문이다.

 

아래는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5가지 방법이다. 이를 통해 수면의 질을 높이자.

(출처=GettyImagesBank)

첫째 졸음이 몰려올 때 잠자리에 들도록 하자.

졸린 것이 아니라면 잠자리는 나중에 드는 것이 좋다. 질 좋은 수면은 양보다 중요하다. 그러므로 신체가 원할 때 수면에 드는 것이 좋다.

(출처=GettyImagesBank)

둘째 알람을 사용하자.

취침 시간을 알림으로 설정하여 수면 패턴을 맞추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미리 알림을 설정하면 일정한 시간에 잠자리에 들 수 있으므로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다.

셋째 침실에 은은한 조명을 배치하자.

침실에 적합한 조명을 선택하면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다.

(출처=GettyImagesBank)

넷째 낮잠을 이겨내자.

잠깐의 피곤을 떨치기 위해 낮잠을 선택할 수 있다. 피로는 풀릴지 몰라도 낮잠은 밤잠을 설치게 하는 요인 중 하나이다. 숙면을 원한다면 낮잠은 피하는 것이 좋다.

(출처=GettyImagesBank)

다섯째 명상을 즐기자.

잡생각과 불안이 가득 차면 좀처럼 잠들기 쉽지 않다. 이때 명상으로 불안감을 해소한다면 더 나은 잠자리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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