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멀티페이지
이번 생엔 ‘가질 수 없는’ 드라마 주인공의 ‘탐나는 능력’ 5
2019-08-16 16:19:03
김지원

[메디컬리포트=김지원 기자]  

(출처=JTBC ‘힘쎈여자 도봉순’ 방송장면)

드라마에 등장하는 주인공은 특별한 능력을 지닌 경우가 많다. 생각과 달리 주인공은 특별한 능력 때문에 편한 인생을 사는 게 아니라 험난한 인생을 산다. 드라마에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주인공과 함께 주인공의 특별한 능력을 이용해 주인공을 괴롭히는 악인이 언제나 등장한다. 악인은 똑똑해서 남들은 전혀 눈치 못 채는 주인공의 능력을 금방 알아챈다. 이런 이유로 주인공이 그 능력을 저주처럼 여기기도 한다.

 

그런데도 일반 사람에게는 없는 주인공의 특별한 능력은 빛이 난다. 드라마를 보면서 한 번쯤은 주인공의 능력을 탐내게 된다.

 

이번 생에서는 가질 수 없는 드라마 주인공의 탐나는 능력을 소개한다.

(출처=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장면)

1.사이코메트리 그녀석 – 다른 사람의 기억을 읽는 능력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의 이안에게는 사이코메트리 능력이 있다. 사이코메트리는 그리스어의 'Psyche(혼)'와 'Metron(측정)'의 합성어다. 사람이나 물건의 혼을 계측하여 해석하는 능력을 말한다. 쉽게 말해 사람을 만지면 그 사람의 과거 기억을 볼 수 있고, 물건을 만지면 그 물건을 만진 사람들을 볼 수 있다.

 

사이코메트리만 잘한다면 이 세상에 못 잡을 범인은 없다.

(출처=SBS ‘너의 목소리가 들려’ 방송장면)

2. 너의 목소리가 들려 – 다른 사람의 속마음을 읽는 능력

SBS ‘너의 목소리가 들려’ 주인공 박수하는 남들보다 시끄러운 세상을 산다. 다른 사람의 속마음을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는 다른 사람이 속으로 하는 말까지 모두 들을 수 있다.

 

다른 사람의 속마음을 듣는다는 것은 무서운 일이지만, 가끔 누군가의 속마음이 정말 궁금할 때가 있다. 예를 들어 면접을 볼 때 면접관의 속마음을 알면 면접이 훨씬 수월할 것이다.

(출처=SBS ‘냄새를 보는 소녀’ 방송장면)

3. 냄새를 보는 소녀 – 냄새를 보는 능력

‘냄새를 보는 능력’도 등장했다. SBS '냄새를 보는 소녀' 오초림에게는 냄새를 보는 능력이 있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