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멀티페이지
외국인들 사이에서 ‘김치'보다 유명한 의외의 한국음식 BEST 5
2019-08-16 15:23:24
김지원

[메디컬리포트=김지원 기자]  

(출처= Instagram 'proxywolf', SBS '동상이몽' 방송장면)

한국을 점차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많아지면서 한국의 음식들이 전 세계에 널리 알려지고 있다. 한국의 대표 음식에는 김치, 불고기, 비빔밥 등이 있으며, 대체로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을 방문해 맛보는 필수 코스이다.

 

하지만, 최근 한국 대표 음식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 현재는 무조건적으로 ‘두 유 노 김치’를 물어보았던 시대와는 달라졌다. 한국어와 문화를 배우는 외국인들이 많아지면서 자신의 입맛에 맞는 한국음식을 찾아가는 것이다. 이에 외국인들이 뽑은 의외의 한국음식 BEST 5를 함께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1.     부대찌개

사진 속 남성 울프 슈뢰더는 부대찌개 사랑으로 유명하다. 한국에서 E-스포츠 대회 해설가로 활약하는 그는 자신이 제일 좋아하는 음식으로 부대찌개를 꼽았다. 한국에 거주하던 그는 가끔 출장으로 고향인 미국을 방문하기도 했을 때 캐리어에 라면을 넣어 가는 등 한국 음식을 향한 애정을 보여주기도 했다.

(출처=gettyimagesBank)

2.     감자탕

감자탕은 돼지 등뼈와 야채를 넣고 끓인 음식이다. 뼈 사이에 붙어있는 고기를 발라먹는 재미가 있는 감자탕은 외국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특히, 중국 배우 우효광은 티비 프로그램 ‘동상이몽’에 출연해 감자탕 폭풍 먹방을 선보이기도 했다.

(출처=gettyimagesBank)

3.     빈대떡

한국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경험하는 음식 중 하나는 바로 빈대떡이다. 빈대떡은 한국 시장에서 파는 가게가 많아 손쉽게 접할 수 있으며 향이 강하지 않아 외국인들이 먹기 좋다. 특히, 관광지 주변의 시장에서는 해외 여행객들이 빈대떡을 사먹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

(출처=gettyimagesBank)

4.     삼계탕

삼계탕은 김치와 불고기 다음으로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음식이다. 한국에서는 몸보신을 하기 위해 삼계탕을 먹는 반면 외국인들은 매운 음식 대신 삼계탕을 먹는다. 삼계탕의 뽀얀 국물과 부드러운 살코기는 외국인들에게 부담스럽지 않은 음식이다.

(출처=gettyimagesBank)

5.     닭강정

최근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가장 유명한 음식은 단연 치킨이다. 유튜버들 사이에서 한국 치킨이 유행하면서 한국을 방문하는 많은 여행객들이 치맥(치킨+맥주)를 찾는다. 이어 치킨을 경험한 외국인들 사이에는 닭강정 역시 인기가 좋다. 닭강정은 겉이 바삭하고 달달한 소스가 묻혀져 간식으로 좋으며 컵에 담아 편하게 먹을 수 있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