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멀티페이지
"혹시 너?" 연애를 글로 배운 애들 특징 5가지
등록일 : 2019-08-16 15:20 | 최종 승인 : 2019-08-16 15:20
김지원

[메디컬리포트=김지원 기자]  

(출처=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연애는 남녀가 만나 사랑을 나누는 과정이다. 직접 누군가를 좋아하는 감정부터 시작해 데이트하는 모든 순간까지 연애는 경험을 바탕으로 이루어진다. 점차 연애에 대한 경험이 쌓이다 보면 어느 순간 부터는 능숙하게 이성을 대하고는 한다. 하지만, 이러한 연애조차도 짝이 있어야 경험이 생기는 법이다.

경험이 많은 남성들은 여자의 마음을 쉽게 파악하며 두 사람 사이에 문제를 능숙하게 다룬다. 하지만, 경험이 부족한 경우 연인을 사귀는 것부터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다. 이에 연애를 남의 조언이나 글을 통해 배우기도 하는데 이는 곧 상대방에게 티가 나는 어색한 행동일 뿐이다. 아래 항목을 통해 연애를 글로 배운 사람들의 특징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1.     별거 아닌 이모티콘에 의미 부여

여성들의 대화창에서는 각종 다양한 이모티콘을 볼 수 있다. 특히, 자신이 원하는 표현이나 말을 이모티콘을 대신에 사용하기도 하며 대화의 마무리로 이모티콘을 남기기도 한다. 남성들은 이러한 여성들의 대화 패턴에 익숙하지 않을 수 있다. 특히, 연애 경험이 없는 남자라면 여성들의 이모티콘에 당황할 수 있다. 하지만, 여성들의 이모티콘은 그다지 의미가 없는 표현이므로 매 이모티콘에 과잉해석을 할 필요가 없다.

(출처=tvN'도깨비')

2.     관심 있는 여자에게 무작정 머리 쓰다듬어 주기
연애를 많이 해본 사람이라면 남자들이 머리를 쓰다듬어 주는 경험 정도는 누구나 있을 것이다. 이에 많은 연애 조언 중 하나로 상대방에게 자연스러운 스킨십을 도전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여성들이 좋아하는 머리 쓰다듬기는 서로가 감정이 있을 때나 가능한 것이지 무작정 시도했다가는 뺨을 맞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출처=영화 '형')

3.     되지도 않는 허세 부리기

경험이 부족한 어린 남성들의 경우 여자들 앞에서 허세를 부리기도 한다. 이는 자신의 장점은 관심 있는 사람 앞에서 뽐내며 주의 환기시키는 행동이다. 하지만, 허세도 도가 지나치면 역효과가 나기 마련이다. 장난스러운 허세라면 상대방이 이해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오히려 관계가 단절될 수 있으니 조심하자.

(출처=KBS ';김과장')

4.     말도 안 되는 유머로 당황 시키기

남중 남고를 졸업한 사람이라면 이성과 대화를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있다. 더욱이, 연애 경험까지 없다면 이성들을 대할 때 불편함에 주저하거나 오히려 과도한 몸짓과 유머로 상대방을 당황시키고는 한다. 여성들이 물론 유머가 있는 남성들을 선호하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 '코드'가 맞는 경우에 해당하므로 굳이 필요 없는 유머로 분위기를 어색하게 만들지 말자.

(출처= tvN '진심이 닿다')

5.     연예인 급 이상형

모든 여성들이 자신만의 이상형이 있듯이 남자들 역시 자신이 원하는 이상형이 있다. 연애 경험이 많은 사람들은 현실적인 선에서 자신의 이상형을 찾는다. 하지만, 경험이 부족한 사람들은 연예인을 이상형으로 바라보기 때문에 현실에서 사람을 만나기가 어렵다. 진정한 연애 경험을 원한다면 온라인에서 꿈의 이상형을 찾기보다는 현실에서 진짜 연애를 시도해보는 것이 좋다.

[메디컬리포트=김지원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