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멀티페이지
요즘 웬만한 '연예인' 보다 잘나간다는 웹툰계 스타 작가 5
2019-08-16 11:18:31
김지원

[메디컬리포트=김지원 기자]  

(출처=MBC ‘나혼자산다’ / instagram ‘naver_webtoon’)

웹툰은 하나의 콘텐츠로 자리매김하는 데에 성공했다.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 영화도 점차 늘고 있다. 웹툰 원작 영화 ‘신과 함께’는 천만 관객을 기록하기도 했다.

 

웹툰 인기가 늘면서 웹툰 작가를 향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방송국에서도 웹툰 작가를 섭외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웹툰 작가들 역시 적극적으로 미디어에 자신을 노출하며 대중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패션왕’으로 스타덤에 오른 기안84는 수년간 MBC ‘나 혼자 산다’ 고정 멤버로 활동하며, 연예인보다 더 뛰어난 예능감을 보여주고 있다.

 

연예인처럼 화제의 중심에 있는 웹툰 작가를 소개한다.

(출처=MBC ‘나혼자산다’)

1. 기안84

기안84는 ‘패션왕’으로 스타 웹툰 작가로 떠올랐다. ‘패션왕’ 이후 왕 시리즈로 ‘보세왕’, ‘체육왕’을 냈으며, 현재는 네이버 목요일 웹툰 ‘복학왕’을 연재 중이다.

 

기안84는 3년 전 MBC ‘나 혼자 산다’ 첫 출연 당시 마감에 시달리는 삶을 공개했다. 솔직하고 인간적인 모습으로 좋은 반응을 얻어 현재 3년째 고정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에는 연예기획사 미스틱 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JTBC‘냉장고를 부탁해’)

2.이말년

이말년 작가는 무수한 유머짤을 탄생시킨 작가다. 그는 ‘이말년씨리즈’, ‘이말년서유기’ 등을 통해 독특한 개그와 막 그린 것 같은 그림체를 선보이며 이말년만의 스타일을 구축했다.

 

이말년은 5년 전부터 유튜버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말년 유튜브 채널은 ‘침착맨’이다. 침착맨 구독자는 현재 약 46만 명으로, 이말년의 재치있는 입담으로 구독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