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멀티페이지
'뇌섹미'까지 갖춘 '독서광' 남자 아이돌 5
등록일 : 2019-08-16 10:36 | 최종 승인 : 2019-08-16 10:36
김지원

[메디컬리포트=김지원 기자]  

(출처=instagram 'zkdlin'/instagram 'changmin88')

아이돌과 관련된 것은 전부 화제가 된다. 아이돌 패션, 화장품뿐 아니라 아이돌이 읽는 책까지 팬들의 관심 대상이다. 한 아이돌이 특정 책을 언급하거나, 들고 있는 모습이 사진에 찍히며 그 책은 팬들의 필독 도서가 된다.

 

실제로 아이돌이 언급한 책은 판매량이 급증한다. 급기야 품절사태까지 일어나기도 한다. 이런 현상이 잦아지면서 출판사가 아이돌을 이용해서 책 홍보를 하거나 독서캠페인에 아이돌을 참여시키는 일이 늘고 있다.

 

뇌섹미까지 갖춘 독서광 남자 아이돌을 소개한다.

(출처=책 '여행자의 독서' 표지)

1. 엑소 카이

엑소 카이는 2014년 연말 시상식 수상소감에서 책 구절 '누군가의 삶은 누군가에게 풍경이 된다'를 인용했다. 이 구절은 이희인 작가의 '여행자의 독서'에 나오는 구절이다. 이 수상소감으로 '여행자의 독서'는 온라인사이트에서 잠시 품절이 되기도 했다. 출판사는 '카이가 적어둔 마음속 그 책'이라는 문구를 표지에 추가했다.

(출처=instagram 'changmin88')

2. 동방신기 최강창민

최강창민은 SNS에 꾸준히 책 사진을 올리며 남다른 '책 사랑'을 드러내고 있다. 최강창민은 '어디서 살 것인가', '열두 발자국', '지적자본론' '멋진 신세계' 등 장르에 상관없이 책을 읽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강창민은 SNS에 책 사진과 함께 간단한 한 줄 평도 남기고 있다. '어디서 살 것인가'에는 덕분에 내가 머무는 도시들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가지게 됐다는 감상평을 남기며, 저자인 유현준 교수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출처=책 '모멘트' 표지)

3. 갓세븐 JB

갓세븐 JB는 대기실에서 주로 책을 읽으며 시간을 보낸다고 밝혔다. 실제로 JB는 공항 사진이나 출근길 사진에 책을 들고 있는 모습이 자주 포착됐다. 같은 그룹 멤버인 진영과 함께 한 잡지사에서 책을 주제로 인터뷰를 하기도 했다. 진영은 JB 때문에 책을 읽게 됐다고 전했다.

 

갓세븐 JB는 더글라스 케네디 책을 좋아한다. 더글라스 케네디의 '모멘트'를 읽고 목 놓아 울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출처=책 '데미안' 표지)

4. 방탄소년단 랩몬스터

월드스타 방탄소년단 랩몬스터는 책을 통해 가사나 곡의 영감을 많이 받는다고 밝힌 바 있다. 특히 무라카미 하루키 소설을 즐겨 읽는다. 랩몬스터는 방탄소년단의 '바다'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소설 '1Q84'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곡이라고 말했다.

 

또한, 정규 2집 'WINGS' 발매 기념 기자회견에서 'WINGS' 기획단계에서 데미안을 많이 참고했다고 말했다. 데미안은 청춘의 필독서로 꼽히는 책 중 하나다.

(출처=책 '조선왕족실록' 표지)

5. 세븐틴 원우

세븐틴 원우는 팬들 사이에서 독서광으로 유명하다. 원우는 한 인터뷰에서 취미가 독서라고 언급했다. 이어 스릴 있는 책, 판타지 책을 좋아한다고 덧붙였다.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