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위염을 달고 산다? ‘이것’으로 해결! 매스틱 효능·부작용·먹는 법 한 번에 알기
2019-08-14 11:49:00
양윤정
▲(사진=ⒸGettyImagesBank)

[메디컬리포트=양윤정 기자] 위 관련 질환을 호소하는 현대인들이 많다. 위염은 이제 놀랍지도 않는 질환이 됐다. 잘못된 식생활도 문제지만 차곡차곡 쌓인 스트레스를 제대로 풀지 못하는 것도 위염을 달고 사는 이유 중 하나다. 식생활과 스트레스 해소는 하루아침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문제 개선이 될 때까지 위에 좋은 음식으로 대응해보자. 매스틱이 도와줄 것이다.

▲(사진=ⒸGettyImagesBank)

매스틱 효능

매스틱은 매스틱 나무의 수액으로 세계 3대 천연항생제로 통한다. 매스틱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위 기능 개선이다. 위건강에 매스틱 만한 것이 없다는 이야기가 괜히 나온 것이 아니다. 매스틱은 히스타민 작용을 억제하는 효능을 가졌다. 히스타민 작용을 방해하면 위산 과다 분비를 막을 수 있어 위산 과다 분비로 인한 위 질환 발병률을 떨어뜨리거나 위 질환 증상 개선 효과를 가져 온다.

매스틱 부작용

매스틱에도 부작용은 있다. 매스틱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사람들이 있어 우선 매스틱 복용 후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섭취를 중단하고 병원을 찾도록 하자. 임산부나 모유 수유 중은 수유부도 섭취 전 전문의와 한 번 상담해보길 바란다. 매스틱 과잉 복용은 설사, 복통과 같은 소화기관 장애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1일 권장섭취량 1,000mg을 지키도록 한다.

▲(사진=ⒸGettyImagesBank)

매스틱 먹는법

매스틱은 매스틱검, 매스틱오일, 매스틱분말, 매스틱가루 등 시중에 다양한 형태로 나와 각자 선호하는 방식으로 섭취하면 된다. 매스틱분말가루는 물이나 요거트와 섞어먹는 경우가 많으며 다른 음식에 뿌려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매스틱 알갱이를 바로 씹어 먹을 수도 있다. 껌을 씹듯 매스틱을 씹어 영양분을 빨라먹고 영양분이 사라졌다 싶으면 뱉는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