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이제는 먹는 이너뷰티다! 추천 쏟아지는 저분자 어류피쉬콜라겐과 히알루론산 효능..부작용은?
2019-08-14 10:41:15
양윤정
▲(사진=ⒸGettyImagesBank)

[메디컬리포트=양윤정 기자] 피부 관리는 어렵다. 시중에 수많은 화장품이 나왔으나 나에게 맞는 화장품을 찾아야 한다. 이제는 바르는 행위뿐 아니라 피부를 위해 먹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이른바 이너뷰티로 속에서부터 채워가겠다는 것이다.

먹는 콜라겐 : 저분자콜라겐 효능

콜라겐이 피부에 좋다는 사실은 말해 입 아프다. 이전부터 콜라겐이 풍부한 족발이나 돼지껍데기를 먹으면 피부에 좋은 영향을 준다는 이야기가 있었다. 하지만 이는 정확하게 하자면 사실이 아니다. 콜라겐이 피부에 좋은 것은 사실이나 족발, 돼지껍데기에 있는 분자가 큰 동물성 콜라겐은 우리 몸의 흡수가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 먹는 콜라겐으로 효능을 보기 위해서 분자가 작은 저분자 콜라겐을 섭취해야 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가 피부 주름 개선, 보습, 탄력 개선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인정했다. 이외 콜라겐은 심혈관계 질환 예방이나 연골, 관절에도 효과적이다. 가장 대표적인 저분자콜라겐은 물고기에서 축출한 어류 피쉬콜라겐이다.

▲(사진=ⒸGettyImagesBank)

먹는 히알루론산 효능

콜라겐과 함께 피부에 좋은 성분으로 언급되는 것이 히알루론산이다. 히알루론산은 힘줄, 인대, 연골에 있는 성분으로 수분을 1,000배 끌어 모으는 효능을 가졌다. 콜라겐의 윤활유도 되어 주기도 하며 면역력을 높여줘 세균으로 인한 피부 감염을 억제한다. 히알루론산은 원액, 앰플, 토너 등의 화장품으로도 많이 나와 있다.

먹는 히알루론산은 히알루론산가루, 히알루론산분말로 섭취하며 4주 복용하며 약 2주간 효과가 지속된다고 한다. 과잉 섭취 시엔 부작용이 유발될 수 있어 주의하도록 하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사람도 있으니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각 복용을 중지한다. 먹는 히알루론산 1일 권장섭취량은 1~200mg이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