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위암 초기증상, 가벼이 여기면 생존율 낮아져…위암 증상 및 위암에 좋은 음식까지
2019-08-12 15:36:53
김수연
▲위암 초기증상 및 원인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메디컬리포트=김수연 기자] 위암은 대한민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걸리는 암 중 하나다. 위암은 진행정도에 따라 생존율이 달라진다. 때문에 위암 초기증상을 느낀다면 빠른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아래에서 위암 초기증상과 위암의 원인, 위암 치료법, 위암에 좋은 음식까지 함께 알아보자.

위암 초기증상

위암의 증상은 사람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위암 초기증상은 보통 소화기장애와 비슷하게 나타난다. 상복부 불쾌감, 상복부 통증, 소화불량, 복부팽만감, 식욕부진 등이 나타날 수 있다. 하지만 증상이 악화되면 이유없는 체중감소, 구토, 빈혈, 복수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지속적인 초기증상이 느껴진다면 빠른 진단 및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위암 원인

위암의 원인은 다양한 원인이 복합적으로 나타난 것일 수 있다. 가장 큰 요인은 식이요인이다. 맵고 짠 음식, 식품처리제를 사용한 음식이나 가공육류, 훈제식품 등의 질산염 화합물 섭취, 탄 음식, 술, 담배 등은 위암의 위험요인이 될 수 있다. 또한 유전적 요인 역시 위암에서는 큰 원인이 되기도 한다.

▲위암 치료법 및 수술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위암 치료

위암의 치료방법은 수술적치료와 항암화학요법 등이 있다. 위 절제, 림프절 절제, 문합 등의 단계로 수술이 있고 암세포 전이를 막기 위해 항암치료를 함께 진행할 수도 있다. 위암 치료법의 암세포의 전이상태, 환자의 상태 등을 고려해 다르게 시행될 수 있다.

▲위암에 좋은 음식 양배추 효능 (사진=ⒸGettyImagesBank)

위암에 좋은 음식

위암에 좋은 음식으로 대표적인 것은 양배추다. 양배추는 비타민U와 설포라판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이는 암세포 증식을 막고 위 점막을 보호하고 헬리코박터균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설포라판이 풍부한 브로콜리 역시 위암에 좋은 음식이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