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콜레스테롤하면 부정적인 이미지를 떠올리기 쉽다. 하지만 콜레스테롤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LDL콜레스테롤과 HDL 콜레스테롤이 있다. LDL 콜레스테롤은 우리가 나쁘게 인식하고 있는 콜레스테롤이다. HLD콜레스테롤은 고밀도 콜레스테롤로 우리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 역할을 한다. LDL콜레스테롤보다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아래에서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해 혈관에 좋음 음식, 폴리코사놀의 효능과 폴리코사놀 먹는 법, 폴리코사놀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폴리코사놀 효능


폴리코사놀이란 사탕수수 껍질에 있는 식물성 왁스에서 추출한 알콜성분을 말한다. 굉장히 적은 양만 추출되기 때문에 귀한 취급을 받는다. 폴리코사놀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먼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준다. LDL 콜레스테롤을 분해해 수치를 감소하고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한다. 이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혈압을 낮춰 고혈압, 협심증, 뇌졸중 등의 심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다. 또한 폴리코사놀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당뇨증상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폴리코사놀은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인데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 내장지방제거하는 법에 활용할 수 있다.

▲폴리코사놀 효능 및 복용법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폴리코사놀 복용법

폴리코사놀의 하루 권장량은 20~40mg 정도다. 콜레스테롤은 수면 중 생성되기 때문에 잠들기 3시간 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임산부는 폴리코사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폴리코사놀 부작용


폴리코사놀의 과다섭취는 부작용 증상을 불러올 수 있다. 과다섭취 시 폴리코사놀의 부작용 증상은 수면방애, 현기증, 두통, 복통, 속쓰림 등이 있다. 임산부나 수유중인 여성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