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식도염 증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역류성식도염은 최근 많은 사람들에게 발견되는 질환 중 하나다. 역류성식도염은 다른 소화기장애증상과 비슷한 증상들을 보이므로 가볍게 넘어갈 수 있다. 하지만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만성 역류성식도염으로 발전할 수 있으니 빠른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 아래에서

역류성식도염 증상

역류성식도염은 소화불량의 증상과 헷갈릴 수 있다. 속이 더부룩하고 트림을 자주할 수 있다. 트름을 할 때 신물이 넘어올 때가 있으며 속쓰림 증상이 있다. 잦은 기침과 쉰 목소리, 가슴통증 등도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 중 하나다. 또한 목의 이물감을 느끼고 가슴 답답함을 느낄 수도 있다. 역류성식도염은 위염, 위궤양 증상등과 비슷해 구별하기 어려울 수 있다. 역류성식도염 증상은 식사 후에 특히 나타날 수 있다.

▲역류성식도염 치료방법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역류성식도염 치료

역류성식도염의 치료는 약물치료로 주로 이뤄진다. 위산 분비를 억제해 위산이 식도로 넘어오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이 치료법은 근본적인 원인을 없애는 치료방법이 아니므로 역류성 식도염은 재발률이 높다. 그렇기 때문에 역류성식도염은 생활습관 개선이 필수적으로 함께 이뤄져야 한다.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으로는 위산을 억제하고 위 점막과 식도를 튼튼하게 해 보호해주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브로콜리, 양배추, 무, 마 등은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이다. 하지만 레몬, 오렌지, 딸기 등과 같이 신맛이 나는 음식들은 오히려 식도에 자극이 갈 수 있으므로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있다면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