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암의 증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전립선암은 남성에게 나타나는 암 질환 중 하나다.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많은 질병이 발생하는데 전립선암 역시 그런 이유로 발병율이 늘고 있다. 아래에서 전립선암의 증상과 전립선암의 원인,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까지 함께 알아보자.

전립선암 증상

전립선암의 초기증상은 미미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스스로가 자각하기 어렵다. 전립선암의 발견은 주로 전립선비대증 검사 중 발견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증상이 악화되면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먼저 배뇨이상증상이 나타난다. 소변줄기가 가늘어지고 소변을 보고 나서도 소변이 남아있는 듯한 느낌의 잔뇨감이 심해진다. 정액이나 소변에 피가 섞여 나올 수 있고 전립선암 전이에 의한 통증이 느껴질 수 있다. 옆구리통증이나 척추 통증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전립선암의 원인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전립선암 원인

전립선암의 원인은 다양한 원인이 얽혀 나타날 수 있다. 중장년층의 나이나 가족력의 유전적 요인, 환경적 요인이 있다. 대표적인 환경적 요인으로는 식습관이 있다. 동물성 지방이 많은 육류 위주의 식단은 전립성암의 발생 위험요인이 될 수 있다.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 (사진=ⒸGettyImagesBank)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

전립선암에 좋은 식단은 우선 동물성 지방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콩 등의 가공식품을 먹는 것이 좋고 야채 위주의 건강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 남성 정력에 좋은 음식으론 굴, 아스파라거스, 마, 토마토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