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한창 더워진 날씨다. 이 계절은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평소 외적으로 콤플렉스가 되는 부분을 개선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특히 대학생들과 직장인들에게 이 여름철은 '성형수술의 적기'로 여겨지는데 여름방학이나 여름휴가기간을 이용해 수술을 하고 충분한 수술부위의 회복기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몰론, 이 기간 동안은 많은 강남 성형외과들의 각종 성형이벤트와 성형할인행사로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유혹하는 성형외과가 많아지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원하는 부위의 낮은 성형가격만 보고 성형외과를 결정하고 수술 할 경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어렵고 자칫하면 부작용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어 성형외과전문의와 사전에 충분한 상담 후, 체계적인 수술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성형외과 선택 전 알아야 하는 사항에 대해 알아보자.


성형은 얼굴에 대한 콤플렉스 해결을 위한 방법이자 기타취업, 대인관계등을 위한 인상개선 등의 긍정적인 효과를 실생활에서 볼 수 있다. 특히 인기가 많은 성형 부위로 꼽히는 '눈성형'과 '코성형'의 경우 약간의 시술 혹은 수술만으로 놀라운 전후 변화를 이끌어내면서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있다.

 

하지만 눈은 얼굴에서 첫인상을 결정하는 요소인 만큼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채, 무리하게 눈수술을 진행할 경우, 부자연스러운 눈매나 혹은 짝눈, 사나운 눈매로 인해 본인고유의 이미지가 바뀌는 등의 결과가 초래될 수 있는 만큼, 눈수술 전 주의를 필요로 하며, 눈성형 시에는 더욱 디자인이나 의료진 그리고 병원 시설과 환경등 신중한 결정을 해야 한다. 그리고 반드시 '안전'을 최우선으로 수술 전 주의사항 및 수술 후 관리방법을 잘 숙지해야 한다.

 

쌍꺼풀수술 종류도 매우 다양하고 수술하려는 환자부터가 정확한 정보를 조금 숙지한 뒤, 실제 상담을 가는 것이 좋다. 과거에는 무조건 크고 화려한 쌍꺼풀 수술이 유행이었다면 요즘은 크고 시원하면서도 눈매가 자연스러운 라인쌍커풀 혹은 노라인쌍꺼풀을 원한다. 이러한 환자의 요구에 최대한 충실하게 수술을 계획하고 디자인하는 것이 만족도를 높이는 방법이다.


중년의 경우 눈성형은 20대의 쌍꺼풀 수술이나 눈매교정보다 더 신중하게 접근하고 수술해야 한다. 젊은 20~30대 사람들과 같은 기준으로 눈성형혹은 눈매교정을 실시할 경우, 수술 후에 눈매가 더 강하게 보이고 덮혔던 부분의 살짝 오픈되면서 안구건조가 심해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한, 상안검수술의 경우 단순히 쌍꺼풀라인에서 늘어난 피부를 제거하지 않고 눈썹 밑 절개도 동반해서 좀 더 가볍고 자연스럽고 중년의 시원한 눈매를 만들 수 있고, 하안검수술의 경우에도 셀필러방식으로 눈밑지방재배치수술을 병행하여 눈밑주름처럼 보이는 눈물고랑을 개선한 뒤, 외안각고정을 통해 처진눈꺼풀을 텐션감있게 잡아 하안검수술의 효과가 더욱 배가되어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 할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연령과 각 각의 개인 눈매성형 상황에 맞는 눈수술을 집도할 수 있는 성형외과전문의가 상주하는 성형외과에서 충분한 상담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도움말 : 신사역 가로수길 더아이언성형외과 김윤호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