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보스웰리아 효능만 믿다간 부작용에 뒤통수 맞는다...관절염에 좋은 음식 보스웰리아 분말가루 먹는법
2019-08-09 10:23:21
양윤정
▲보스웰리아는 연골 보호에 도움을 준다.(사진=Ⓒ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

[메디컬리포트=양윤정 기자] 나무는 수액을 분비한다. 수액은 뿌리에서 줄기를 통해 입까지 전달하는 액체로 몸에 좋은 영양소가 들어있어 몇몇 나무의 수액은 건강식품으로 사용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수액에는 고로쇠나무의 고로쇠수액, 매스틱 나무의 매스틱 수액 그리고 지금 소개할 프랑킨센스 나무의 수액, 보스웰리아다.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를 만드는 프랑킨센스 나무는 인도나 아프리카 고산지대에서 서식한다. 섭씨 50도까지 올라가고 모래폭풍이 찾아오는 극한의 환경에서 자생하는 나무로 보스웰리아도 강한 생명력을 그대로 담고 있다. 보스웰리아는 성경에서 아기예수가 태어나자 동방박사가 준 세가지 선물 중 하나라고 한다. 얼마나 좋은 효능을 가졌기에 이런 이야기가 전해질까.

▲보스웰리아는 프랑킨센스 나무의 수액이다.(사진=Ⓒ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

보스웰리아는 우리나라에서 유향이라고 부르며 동의보감에도 나와 있다. 동의보감은 보스웰리아를 “아픈 것을 멎게 하고 새살이 돋게 하며 헌 데를 낫게 한다”고 기록됐다.

보스웰리아의 가장 대표적인 염증 완화다, 특히, 관절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다. 관절염 증상을 완화하고 면역력을 높일 뿐 아니라 항염, 항암 효과도 탁월하다. 동의보감에 나와 있듯 상치 치유, 피부 건강 등에도 도움을 준다.

▲보스웰리아는 딱딱한 알갱이다.(사진=Ⓒ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 먹는법

이미 유명해진 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 알갱이나 보스웰리아 가루, 보스웰리아 분말 파는 곳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홈쇼핑에서도 종종 등장한다. 보스웰리아 복용법은 간단한다. 보스웰리아 자체는 단단하기 때문에 보통 분말가루 형태를 선호한다. 보스웰리아 가루는 따뜻한 물에 섞어 마시거나 두유, 요구르트, 요거트와 섞어 마신다. 취향에 따라 샐러드와 같은 요리에 곁들어 먹어도 좋다. 또한, 보스웰리아는 식용 외 보스웰리아 오일, 보스웰리아 성분이 들어간 마사지 크림 등으로도 활용된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위장장애를 비롯, 피부 발진과 간 손상까지 일으킬 수 있다. 보스웰리아 1일 권장 섭취량은 5g이하이며 각자 구매한 보스웰리아 제품의 하루 권장 용량을 반드시 확인 후 적당히 섭취한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