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프리티성형외과 김주호 원장

 

최근에는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학생들뿐 아니라 직장인들도 휴가철이나 명절전 연휴를 맞아 성형수술을 계획하는 경우가 많다. 

남자들은 자연스러운 변화를 위한 비절개 눈매교정을 주로 많이 원하고, 코도 직선 라인으로 자연스러운 코를 원하는 경우가 많으나 여성은 남성에 비해서는 여성스러운 쌍꺼풀을 원하기 때문에 화려한 라인의 쌍꺼풀로 인아웃이나 아웃라인을 원하는 경우가 많고 속쌍이 되는 걸 꺼려하는 경우가 많다. 

쌍꺼풀 수술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쌍꺼풀이 작아지고 특히 안쪽부터 얇아지기 때문에 너무 자연스럽게 라인을 잡을 경우에는 6개월~1년이 지나면 속쌍꺼풀이 되면서 다시 라인 높이기를 원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쌍꺼풀이 너무 작아지지 않는 라인을 위해서는 피부쳐짐이 있는 경우에는 절개 쌍꺼풀을 하면서 라인은 높지 않게 잡고 피부쳐짐을 제거하면 되지만 붓기나 흉터로 인한 걱정으로 자연유착이나 부분절개 쌍꺼풀을 원하는 경우에는 쌍꺼풀 라인을 화려하게 잡고 위트임을 추가해줌으로써 앞머리가 덮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피부쳐짐이 심한 경우에는 라인을 자연유착으로 무조건 높이는 경우에 피부가 두꺼우면 소시지 눈처럼 보일 수 있으므로 절개법을 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여자코성형에 있어서는 코끝을 높여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대부분 여성들은 직반버선 라인이나 화려한 반버선 라인을 원하기 때문에 코끝성형술이 가장 중요하다.  
이마가 많이 튀어나오지 않은 여성의 경우 콧등을 너무 높이면 라인이 이마에서 연결되는 라인처럼 보여서 부자연스럽기 때문에 코끝을 비중격 연골이나 귀연골로 충분히 세우고 콧등에는 너무 높지 않은 보형물이 들어가는 것이 아름다운 모양을 위해서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코수술은 보형물이 들어가는 수술이라 염증이나 혈종, 출혈 등의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서 수술 후에 무리한 활동을 자제하고 코 외상에 주의해야 하며, 수술 후 사우나나 무리한 운동은 최소한 4주정도는 자제하는 것이 좋다. 
또한 금연, 금주 등의 주의사항을 잘 지키는 등 수술 후 관리도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눈 성형 후에도 의료진이 설명하는 주의사항을 잘 지키고 수술후에 눈을 비비는 행동을 자제하는 것이 수술 후 쌍꺼풀이 유지되는데 중요하다. 

도움글 : 프리티성형외과 김주호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