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예금 찾아줌, 휴면계좌통합조회, 내 보험 찾아줌, 내 보험 다 보여(사진=ⒸGettyImagesBank)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이 연일 인기다. 휴면예금 찾기는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과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통합조회를 이용하면 된다. 또 숨은 돈 찾기로 내 보험 조회와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를 할 수 있는 내 보험 찾아줌과 내 보험 다 보여도 덩달아 화제다. 이에 숨은 계좌 찾기를 할 수 있는 휴면예금 찾아줌과 휴면계좌통합조회, 내 보험 확인과 휴면보험금 찾기가 가능한 내 보험 찾아줌과 내 보험 다 보여를 알아봤다.

▲휴면예금 찾아줌, 휴면계좌통합조회로 숨은 휴면예금 찾기(사진=ⒸGettyImagesBank)

휴면계좌 찾아줌, '휴면예금 찾아줌·휴면계좌통합조회'

휴면예금 찾아줌으로 휴면예금 조회는 최대 50만 원까지 돌려받을 수 있다. 5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해 받을 수 있다. 휴면예금 찾아줌으로 통합계좌 조회는 회원가입 없이 공인인증서 인증만으로 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숨은 계좌 찾기는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통합조회로도 할 수 있다. 먼저 휴면계좌통합조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공인인증서로 인증한다. 또 휴면계좌 복구와 휴면예금 찾기는 해당 은행에 신청한다. 휴면계좌통합조회로 휴면예금 찾기는 법적으로 2년 이내에 해야 한다. 2년이 지나면 보험사나 은행에서 청구해 5년 안에 돌려받을 수 있다.

▲내 보험 찾아줌과 내 보험 다 보여로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사진=ⒸGettyImagesBank)

숨은 내 보험금 찾기, '내 보험 찾아줌·내 보험 다 보여'

내 보험 알아보기는 내 보험 찾아줌과 내 보험 다 보여를 이용한다. 내가 가입한 보험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내 보험 찾아줌 서비스는 회원가입 없이 본인 인증만으로 보험 가입내역 조회와 내 보험 찾기를 할 수 있다. 보험금 조회는 먼저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에 접속해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 이름과 핸드폰 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 본인 인증하면 된다.

또 내 보험 다 보여로 휴면보험금 조회방법은 내 보험 다 보여에 회원 가입해 내 보험 다 보여를 클릭하면 된다. 내 숨은 보험금 찾기는 해당 보험회사 고객센터에 전화해 청구하면 보험금 청구 기간 3일 이내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