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남성암 중 자주 나타나는 전립선암 증상…전립선암 원인 및 정력에 좋은 음식은?
등록일 : 2019-08-05 15:15 | 최종 승인 : 2019-08-05 15:15
김수연
▲전립선암 증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메디컬리포트=김수연 기자] 전립선암은 남성암 중 비교적 많은 발병증상을 보인다. 하지만 전립선암은 초기증상이 미미하기 때문에 증상을 발견하기 어려울 수 있다. 아래에서 전립선암의 증상과 전립선암 원인, 전립선암 예방법, 남자 정력에 좋은 음식까지 함께 알아보자.

전립선암 증상

전립선암의 초기증상은 매우 미미한 편이다. 후에 증상이 악화되면 배뇨증상과 관련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요도를 압박해 소변이 잘 나오지 않거나 소변 줄기가 가늘어질 수 있다. 또한 잔뇨감, 빈뇨감, 혈뇨 등을 유발할 수 있다. 증상이 더 악화되면 요관폐쇄로 인해 수신증, 신부전 증상 등의 합병증을 불러올 수 있다. 암세포가 뼈로 전이돼 통증을 동반할 수 있고 심한 경우 척추 전이의 경우도 나타날 수 있다.

▲전립선암 원인 및 예방법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전립선암 원인

전립선암의 원인은 다양하고, 복합적으로 나타날 수 있다. 먼저 유전적 원인이 있다. 전립선암의 가족력이 있다면 전립선암에 대한 정기적인 검사가 이뤄져야 한다. 또한 연령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데 50대 이상의 중장년층에 많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사망률 역시 연령이 높을수록 높게 나타난다. 혹은 남성호르몬이 많이 분비되거나 동물성 지방을 많이 섭취하는 식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전립선암 발병의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외에도 전립선 감염성 질환에 걸린 경우, 성생활, 비만, 유해물질에 노출되는 경우가 전립선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전립선암 예방법

전립선암을 예방하는 방법은 전립선암의 위험인자를 생활에서 제거하는 것이다. 적절한 식이조절과 운동, 유해물질 노출 줄이기, 청결 유지하기 등이 있다. 혹은 남성호르몬 억제제를 사용할 수 있는데 이는 전문의와의 상담 후에 사용해야 한다.

▲남성 정력에 좋은 음식 굴의 효능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정력에 좋은 음식

남자에게 좋은 음식 중 대표적인 것은 토마토가 있다. 토마토의 리코펜 성분은 전립선암 발병률을 현저히 낮추는 역할을 한다. 또한 당근은 성기능 저하에 효과적이며 이외에도 땅콩, 아스파라거스, 마, 굴 등이 있다.

[메디컬리포트=김수연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