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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욕억제제와 지방배출의 효능을? 시서스 가루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등록일 : 2019-08-05 15:00 | 최종 승인 : 2019-08-05 15:00
김수연
▲시서스 가루 효능 및 시서스 다이어트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메디컬리포트=김수연 기자] 시서스는 최근 홈쇼핑 등 다양한 홈쇼핑에 소개되면서 화제를 모았다. 시서스는 식욕억제제의 역할을 해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한다. 시서스는 포도과에 속하는 목본성 덩굴식물이다. 아래에서 시서스의 효능과 시서스 먹는 법, 시서스의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시서스 효능

시서스는 열대·아열대 지방에서 자라난다. 시서스에는 퀘르세틴과 아이소람네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이 성분은 지방흡수를 방해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때문에 음식물 섭취 후에도 지방으로 흡수되는 것을 막아 체중증가를 방지하는 것이다. 또한 리아파제 활성을 억제해 지방의 축적을 막는다. 시서스를 섭취하면 세로토닌 호르몬이 분비된다. 이는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해 체지방 감소를 돕는다. 시서스 복용은 비만에게 올 수 있는 렙틴 저항성을 방지하는 역할을 해 배불러도 배부름을 인식하지 못하는 현상을 예방하는 효과 또한 있다.

▲시서스 가루의 효능에 따라 시서스 키우기가 유행하고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먹는 법

시서스는 주로 시서스 가루로 섭취할 수 있다. 시서스 가루는 따뜻한 물에 타 시서스차로 마시거나 다양한 음식에 뿌려 먹는 방법도 있다. 시서스는 해독주스로도 활용할 수 있다. 단, 하루 2 티스푼 정도 권장량을 지켜주는 것이 좋다. 물론 시서스 제품에 따라 하루 권장 섭취량은 다를 수 있다.

▲시서스 가루의 부작용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의 부작용은 알레르기 증상이다. 시서스는 밀, 우유, 계란, 콩, 생선, 조개, 견과류, 땅콩 등에 함유된 성분이 들어있다. 때문에 해당 식품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시서스 섭취 시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시서스는 다량 섭취를 피해야 한다. 복통 및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시서스 구입 시 식약처 인증 제품인지 확인 후 구입해야 한다.

[메디컬리포트=김수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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