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겨드랑이·목에 쥐젖 원인·제거, 쥐젖 없애는 법? '연성섬유종' 사타구니·피부 쥐젖 제거비용도
등록일 : 2019-08-05 14:58 | 최종 승인 : 2019-08-05 14:58
박희연

[메디컬리포트=박희연 기자]

▲쥐젖 원인, 쥐젖 제거, 쥐젖 없애는 법(사진출처=ⓒGettimagesbank)

임신 초기증상으로 겨드랑이·목에 피부 오돌토돌한 게 올라오기도 한다. 이는 사마귀도, 작은 점도 아닌 '연성섬유종'이라 불리는 쥐젖이다. 이에 겨드랑이·목에 쥐젖 원인과 쥐젖 제거, 쥐젖 제거 없애는 법을 알아봤다. 또 사타구니·피부 쥐젖 제거비용도 함께 소개한다.

▲쥐젖 원인, 쥐젖이 생기는 이유, 연성섬유종(사진출처=ⓒGettyimagesbank)

쥐젖 원인

쥐젖은 피부 오돌토돌 연성섬유종으로 각질 형성 세포와 아교질 섬유의 증식으로 생긴 섬유 상피 양성 종양이다. 쥐젖 크기는 1mm에서 1cm까지 다양하며, 젖꼭지처럼 생긴 갸름하고 작은 돌기 모양이다. 주로 피부색과 비슷하거나 약간 검은 빛이 돌며 단독으로 생기기도 하고, 여러 개가 모여 나기도 한다. 쥐젖 원인은 주로 여성에게 나타나며, 대개 겨드랑이·사타구니·목 등 마찰이 심하고 피부가 쉽게 접히는 부위에 잘 생긴다. 또 쥐젖이 생기는 이유는 피부 노화나 당뇨 초기증상, 임신 초기증상, 비만과 연관돼 생길 수 있다.

▲쥐젖 제거, 쥐젖 제거비용, 쥐젖 없애는 방법, 쥐젖 제거 후 관리방법(사진출처=ⓒGettyimagesbank)

쥐젖 제거, 쥐젖 없애는 법

쥐젖은 양성 종양의 일종으로, 쥐젖 전염성은 없다. 쥐젖 없애는 법은 마취 연고를 바른 후 이산화탄소 레이저 등으로 자극 없이 쥐젖만 골라 제거하는데, 임신 중이라 마취 연고 사용이 꺼려진다면 마취 없이 바로 레이저 치료할 수도 있다. 쥐젖 제거 후에는 물이나 햇빛에 노출되는 것을 피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 색소 침착을 막는 것이 중요하다. 아울러 간혹 쥐젖 제거비용을 아끼기 위해 쥐젖 실이나 손톱깎이로 직접 떼려는 경우가 있는데, 크기가 더 커지거나 세균 감염으로 염증이 생길 수 있어 꼭 전문의와 상담 후 치료해야 한다.

[메디컬리포트=박희연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