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자격증센터'의 새 이름 '스마트HRD'에서는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장인(재직자)이면 온라인 국비지원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온라인 국비지원 무료수강을 듣기 위해서는 직장인(재직자)내일배움카드가 필요한데 받는 방법은 고용센터 방문 또는 고용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직장인(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받을 수 있다. 현재 '스마트HRD뉴엠'에서 경비지도사, 물류관리사 등 온라인 국비지원 무료인강을 받을 수 있는 직장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비지도사란 경비업법에 근거한 경비지도사 시험에 합격하고 행정자치부령이 정한 소정의 교육을 이수한자를 말한다.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사람의 신변보호, 국가중요시설의 방호, 시설에 대한 안전 업무를 담당하는 경비원을 효율적으로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전문인력으로 활동하게 된다.

경비지도사 사회 범죄의 증가에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보완적 발생된 민간경비의 경비원, 국가중요시설의 방호, 보완업체의 경비감독 등 시설안전 업무를 담당하여 감독, 관리하는 전문인력으로 국가공인자격증이다. 100인을 초과하는 업체에서는 100인 당 1명 이상 의무 채용, 배치해야하기 때문에 경비지도사의 수요는 꾸준하게 늘어나 것으로 보인다.

물류관리사는 자격증 취득 시 물류시스템 기획, 물류정보시스템 개발, 물류센터 운영, 물류창고 및 자재 · 재고관리 업무, 물류컨설팅 등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게 되며 시험응시 자격에는 제한이 따로 없어서 누구나 도전이 가능하다.

스마트HRD뉴엠 관계자는 "국비지원 과정은 100% 전액 무료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수강을 할 수 있으며 상담신청을 하면 1:1 전문학습 플래너가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서 친절하게 무료상담을 해드리고 있다 "이라고 말했다.

경비지도사, 물류관리사 국비지원 교육과정과 국비 무료교육에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포털 사이트에 '스마트HRD' 검색 후 온라인 혹은 전화 무료상담을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