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가 다르게 미세먼지와 변덕스런 날씨가 반복되면서, 집 밖을 나설 때, 자신외모에 대한 신경이 많이 쓰이는 계절이다. 예전처럼, 단순히 큰 눈, 높은 콧대보다 중요한 점은 바로 동안 얼굴분위기를 자아내는 부드러운 인상이 요즘 성형수술의 트렌드이다.

 

나를 대면하는 상대방에게 나의 첫 인상을 심어주는 시간은 "단 5초"라는 연구결과도 있듯이, 첫 대면에서 상대방에게 부정적인 인상을 심어줄 경우, 그 기억은 살아가면서 많은 사람들과 형성하는 대인관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한 학자는 위와같은 연구결과를 통해 새로운 결과로 도출했는데, 그에 따르면 첫 인상의 인식이 바뀌려면 그 사람과의 만남이 40~50번 정도 이루어져야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렇다면, 상대방으로 하여금 첫인상을 좋게 형성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무엇이 있을까? 대표적으로는 보편적인 사람들이 눈가를 비롯한 전체 이목구비를 꼽을 수 있다. 미간과 눈꼬리, 눈밑, 피부톤등 주로 안면부에서 오는 비율과 얼굴형 턱선등 다양한 기준으로 저마다의 우선순위가 형성될 뿐, 결국엔 이목구비의 전체적인 비율과 조화이다.

 

특히 눈밑지방은 노화로 인해 피부 탄력이 쉽게 감소하는 부위 중 하나로, 거뭇거뭇한 다크서클과 함께 그 라인을 타고 이어지는 인디언주름은 더 나이들어 보이고 사나운 인상으로 보일 수 있다.

 

많은 직장인들과 간부급 중년들이 젊은 층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눈밑지방재배치나 비절개눈매교정을 그대로 수술해달라는 사례 또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데, 나이가 있는 중년의 눈성형은 눈가 주변의 복합적인 2개 이상의 수술을 병행해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수술 전, 집도의와 디테일한 상담 및 만족 할 수 있는 디자인을 진행해야 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만약 눈밑 볼록 튀어나온 지방과 깊게 고랑이 잡힌 인디언주름을 고민한다면, 하안검 및 눈밑지방재배치, 중안면거상술을 통해 개선을 기대해볼 수 있다.


하안검성형은 아래 속눈썹 인근 부위를 절개하여 늘어진 피부와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이다. 이 과정에서 늘어진 광대 유지인대를 제거할 경우 깊게 형성된 인디언주름을 제거할 수 있으며 팔자주름까지 개선할 수 있다. 특히 노화로 인해 눈 밑 지방이 볼록 튀어나오거나 다크서클이 심한 경우 하안검 성형과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을 병행하면 효과는 배가 된다.

 

이외에도 눈꺼풀이 늘어져 시야를 조금 불편할 정도로 가리는 경우에는 상안검성형을 시행하고, 전반적인 얼굴의 주름을 함께 개선하기 원한다면, 안면성형 목적에 따라 안면거상술 및 리프팅 등 개인별 맞춤 진단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현명하다.

 

중요한 것은 수술 및 시술 병원을 단순히 가격이나 비용을 기준으로 선택해선 안 된다는 점이다. 중년의 눈성형과 민트리프팅 눈밑지방재배치 등, 단순하게 미용목적이 아닌 기능 개선을 위한 방법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하고,  관련수술의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눈성형잘하는곳과 얼굴지방이식유명한곳의 의료기관을 찾아 충분한 상담 후 성형을 결정했을 때, 만족스러운 수술 후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특정 시술이나 수술을 고집하기 보다는 병원마다의 특색전문시술을 검색하거나 찾은 병원중 비교해 보고 자신의 전체적인 인상을 고려해 맞춤 교정을 진행할 수 있는 병원 선택을 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 압구정 더아이언성형외과 최원철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