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압구정 오빗의원 최정윤원장

단 몇 분간의 시술로 평소 신경 쓰이던 얼굴 윤곽이나 이목구비의 콤플렉스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가장 핫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는 얼굴 필러 시술은 시술 가능 부위가 점점 세분화 및 확대되고 있다.  

특히 5년 전만 해도 많이들 하지 않던 입술 부위의 필러 시술이 굉장히 인기 많은 시술로 자리매김하면서, 이마필러, 코필러, 턱필러 시술과 함께 필러 시술의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입술필러는 입술의 모양과 함께 인상까지 부드럽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시술이다. 입술필러의 기본적인 시술법은 윗입술 및 아랫입술의 볼륨을 증가시켜 통통하고 아기 같은 입술을 만들어주는 것이나, 입꼬리 필러를 추가로 진행하면 입꼬리가 미소 짓는 듯이 올라가도록 라인을 교정할 수 있다.  

입술필러를 통해 발랄하고 젊어 보이는 입술을 가질 수 있고, 입꼬리 필러를 통해 평소 뚱해 보이거나 화나 보였던 입매를 교정하여 인상이 밝아 보이게 변신할 수 있어 시술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다. 그뿐만 아니라 입술이 커지며 얼굴의 여백이 줄어드는 시각적인 효과가 있어 입술필러만 했을 뿐인데 얼굴이 작아 보인다, 살이 빠져 보인다는 라는 소리를 듣는 분들이 많다.  

입술 필러와 입꼬리 필러는 10분 내외의 짧은 시술 시간 때문에, 바쁜 직장인, 대학생, 취업 준비생분들이 점심시간이나 퇴근 후에 잠깐 시간을 내어 시술받기도 하며, 약간의 멍과 붓기를 제외하고는 일상생활에 불편감이 없어 큰 걱정 없이 시술을 결정할 수 있다. 특히 면접을 준비하는 취준 생의 경우 첫인상이 굉장히 중요한데, 간단한 입꼬리 필러 시술만으로 평소의 뚱한 인상이 부드럽게 웃는 인상으로 바뀔 수 있어 관심도가 높다. 시술을 받는 많은 분들이 통증을 걱정하시나, 마취를 한 상태에서 진행하므로 약간의 따끔함과 뻐근함 외에 큰 통증은 없다. 

입술필러를 시술받을 병원을 결정할 때는 다음에 주의해야 한다. 첫째, 피부에 히알루론산을 주사로 주입하는 시술로써, 입술 부위의 혈관, 신경, 미세 근육 등의 주행과 분포를 잘 알고 있는 병원, 특히 입술필러를 많이 진행하는 전문적인 병원에서 시술받는 것이 중요하다. 둘째, 천편일률적으로 똑같은 디자인만 고집하는 병원보다, 본인의 얼굴에 맞게 세련되고 자연스러운 디자인을 잡아줄 수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킨다.  

원하는 입술의 두께와 라인, 원하는 얼굴의 분위기(섹시하거나 귀엽거나 지적이거나), 입꼬리가 올라갈 정도 등을 세밀하게 상담해주는 의료진이 있는 곳인가가 중요 포인트이다. 마지막으로, 필러시술 후 드물게 멍과 붓기가 수일간 지속되는 경우도 있어, 중요한 촬영이나 면접 등의 일정 1달 전에 시술받는 것이 좋다. 

도움말 : 압구정 오빗의원 최정윤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