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대상포진·수족구증상 등 면역력 저하로 생기는 질환에는 '프로폴리스'가 정답, 자일리톨·매스틱과 함께 항염 효과 으뜸
등록일 : 2019-07-31 10:36 | 최종 승인 : 2019-07-31 10:36
허서윤

[메디컬리포트=허서윤 기자]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더운 여름철 종일 가동되는 에어컨 등으로 실내·외 온도차이가 크다. 면역력이 약한 이들은 이러한 시기에 대상포진, 수족구, 구내염 등의 면역력이 낮아져 발생하는 질환에 속수무책일 것이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과 방법으로 잘알려진 것은 자일리톨과 매스틱, 프로폴리스다. 이 중 프로폴리스의 경우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로 잘 알려졌다.

프로폴리스 효능

천연항생제로 불리는 프로폴리스는 면역력 강화 영양제로 맞춤이다. 꿀벌에 의해 만들어지는 프로폴리스는 항염작용이 탁월하다고 알려졌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프로폴리스는 구내염에 특히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구내염과 혼동하기 쉬운 수족구병 또한 면역력이 저하된 상태에서 바이러스가 침투해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평소 면역관리를 위해서 프로폴리스 영양제를 먹는다면 도움이 될 수 있다. 프로폴리스는 세포의 노화를 막아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염증을 유발하는 효소를 줄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프로폴리스에는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진 플라노보이드 성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프로폴리스 복용법

면역력 증진을 위해서 프로폴리스 영양제를 복용한다면 복용법을 잘 아는 것이 중요하다. 프로폴리스는 영양제 혹은 프로폴리스 분말로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구내염 등이 발생한 환부에 프로폴리스 액상, 혹은 프로폴리스 분말을 찍어 바르면 구내염 증상이 빠르게 호전될 수 있다고 알려졌다. 프로폴리스의 경우 식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프로폴리스 부작용

프로폴리스는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다. 프로폴리스는 꽃 알레르가 있다면 피하는 것이 좋다. 프로폴리스는 모유수유 중인 여성은 피해야 하며, 임산부 또한 피하는 것이 안전하다. 특히 1살 미만의 어린아이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프로폴리스 원액을 그대로 섭취하는 것보다는 물과 음료 등에 희석해 마셔야 한다.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