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마늘 쉽게 까는 법이 있다?...효능 뛰어난 마늘 요리 '소고기마늘볶음밥', '호두마늘볶음' 레시피 소개!
등록일 : 2019-07-26 16:25 | 최종 승인 : 2019-07-26 16:25
김지원

[메디컬리포트=김지원 기자]

▲마늘 쉽게 까는 법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마늘 쉽게 까는 법은 전자레인지다. 마늘의 밑동을 자른 뒤 전자레인지에 2초간 돌린다. 전자레인지에 돌린 마늘은 밑부분을 눌러 빼면 마늘 껍질이 쉽게 벗겨진다. 마늘 껍질은 면역력 강화에 효능이 있다. 마늘 껍질 먹는 방법은 마늘 껍질 차가 있다. 마늘 껍질 차 만들기는 쉽다. 마늘 껍질을 깨끗하게 씻은 다음 말린다. 물기가 사라지면 기름 없는 팬에 노릇하게 볶는다. 티백에 담아 뜨거운 물을 부으면 마늘 껍질 차 완성이다.

▲마늘 효능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마늘 효능

마늘은 저혈압, 빈혈 등 각종 질병 치료에 도움이 된다. 특히 마늘은 항암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마늘의 셀레늄은 암 예방에 효능이 있는 미네랄이다. 마늘의 메틸시스테인은 간암과 대장암 예방에 효과가 있다. 이에 마늘은 암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마늘은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마늘의 알리신은 혈관에 혈전에 생기는 것을 방지한다. 이에 마늘을 섭취하면 혈액순환 개선에 좋다. 아울러, 마늘은 피로 해소에 좋은 음식이다. 마늘은 당뇨병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마늘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한다.

▲저녁 메뉴 추천 '소고기마늘볶음밥'(사진=ⓒMBN '알토란' 방송 캡처)

알토란 소고기마늘볶음밥 만드는 법

소고기마늘볶음밥은 남녀노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저녁 식사 메뉴다. MBN '알토란'에서 소개한 소고기마늘볶음밥 레시피를 알아보자. 소고기마늘볶음밥 만들기 재료는 마늘, 쌀, 소고기, 실파, 당근, 양파, 김 가루, 당근, 참깨, 굴 소스, 올리브유 등이 있다. 믹서에 통마늘 10개와 물 100mL를 넣고 갈아 마늘물을 만든다. 곱게 갈아야 한다. 냄비에 쌀 300g, 물 200mL, 마늘물 100mL를 넣고 젓는다. 뚜껑을 닫고 불에 올린다. 센 불에서 5분, 보통 불에서 10분 끓인 뒤 약한 불에서 20분간 뜸을 들인다. 볼에 소고기 등심 200g, 소금 한 자밤, 후추 한 자밤, 올리브유 1큰술을 넣고 버무린다. 팬에 올리브유 3큰술, 편 썬 마늘 10개를 넣고 볶는다. 마늘이 노릇해지면 다진 양파 1개를 넣고 투명해질 때까지 볶는다. 양파가 투명해지면 밑간한 소고기 등심을 넣고 볶는다. 소고기 핏기가 사라지면 실파 머리 15개와 다진 당근 반 개를 넣고 볶는다. 당근이 익으면 식힌 마늘밥을 넣는다. 센 불에서 빠르게 볶는다. 3cm 길이로 썬 실파 파란 줄기 15줄기를 넣고 볶는다. 굴 소스 1큰술을 넣는다. 김 가루 적당량, 참깨 한 자밤을 뿌리면 소고기마늘볶음밥 완성이다.

▲호두+마늘 조합은?(사진=ⓒ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 호두마늘볶음 만드는 법

호두마늘볶음은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 제격이다. 집에서 간단한 밑반찬 만들기로도 좋다. tvN '수미네 반찬'에서 소개한 호두마늘볶음 레시피를 알아보자. 호두마늘볶음 만들기 재료는 마늘, 호두, 간장, 매실액, 꿀, 통깨 등이 있다. 마늘은 아이들이 먹기 좋게 반으로 자른다. 팬에 기름을 두른 뒤 마늘을 넣고 약한 불에서 익힌다. 매실액 반 큰술을 넣는다. 매실액은 마늘의 매운맛을 잡는다. 간장 1큰술과 꿀 1큰술을 섞어 소스를 만든다. 호두를 팬에 넣고 마늘과 함께 볶는다. 불을 끈 뒤 만든 소스를 넣고 섞는다. 통깨를 솔솔 뿌리면 호두마늘볶음 완성이다.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