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속쓰림·소화불량 등 위장질환이 있다면 위에 좋은 음식인 '매스틱'이 정답? 매스틱 효능과 먹는법·부작용 소개
등록일 : 2019-07-26 10:25 | 최종 승인 : 2019-07-26 10:25
허서윤

[메디컬리포트=허서윤 기자]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대한민국은 위암 발병률 1위 국가로 잘 알려졌다.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즐겨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은 위염, 위궤양, 역류성식도염, 위암 등 위 관련 질환에 노출됐다. 평소 잦은 속쓰림과 소화불량, 명치 통증 등을 느낀다면 위염일 가능성이 높다. 위암의 원인으로는 반복되는 위염, 위궤양, 자극적인 음식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어 평소 위에 좋은 음식,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등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

매스틱 효능

매스틱 효능이 최근 방송을 통해 수차례 소개되면서 위가 안 좋은 이들에 인기를 얻고 있다. 매스틱은 그리스 카오스 섬의 매스틱나무에서 흐른 수액을 건조해 만든 것으로 자일리톨, 프로폴리스와 함께 세계 3대 항생물질로 알려졌다. 매스틱 효능으로 대표적인 것은 위에 좋은 음식이라는 것이다. 위산분비를 억제해 위점막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통증, 위장장애, 소화불량, 속쓰림, 복통 등에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매스틱은 치아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졌는데 이 때문에 매스틱검이 인기를 얻고 있다. 세균과 플라그를 감소하고 충치를 예방하는 매스틱은 놀랍게도 혈당을 낮추는 음식으로 알려졌다. 또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고혈압과 당뇨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매스틱 먹는법

매스틱 먹는법은 매스틱 분말(가루)과 매스틱 껌으로 섭취하는 것이 보통이다. 가공되지 않은 매스틱의 경우 단단하여 가루로 내어 먹는 것이 일반적이다. 매스틱가루의 경우 음료나 물에 섞어 마시며 각종 요리에 넣어 먹어도 좋다. 이에 좋은 음식인 매스틱은 껌처럼 씹다가 매스틱 영양성분이 빠지면 뱉어낸다. 이외 매스틱오일은 그대로 소량 섭취하거나 드레싱 오일에 섞어 샐러드 드레싱을 만들어 먹는것도 방법이다.

매스틱 부작용

매스틱 하루 섭취량은 1g으로 그 이상을 섭취하지 않도록 한다. 매스틱의 경우 사람에 따라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다. 위장 질환을 앓고 있다면 매스틱 복용과 함께, 커피, 술, 자극적인 음식, 담배, 탄산음료 등은 피해야 한다. 매스틱은 제품에 따라 가격이 천차 만별이다. 저렴한 가격대의 매스틱 제품만 찾는다면 원료의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을 수 있어 성분표를 꼼꼼하게 확인한 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