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자격증센터'의 새 이름 '스마트HRD'에서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돼 있는 직장인(재직자)이면 온라인 국비지원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국비지원 무료인강을 보기 위해서는 재직자(직장인)내일배움카드를 소지를 해야 하는데 발급 방법은 고용센터 또는 고용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재직자(직장인) 내일배움카드를 발급을 받을 수 있다. 관광통역안내사,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등 국비지원 교육과정을 본인부담금 전혀 없이 수강할 수 있는 '스마트HRD뉴엠'에서 관광통역안내사,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온라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광통역안내사는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관광안내 업무를 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국가 공인자격증으로 관광진흥법의 개정에 따라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이 필수조건이 되기 시작하면서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손길이 바빠 졌다.

관광통역안내사로 활동하는 영역을 살펴보면 여행사, 호텔, 해외여행업계, 무역회사, 통역사, 여행업종, 관광숙박업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활동이 가능하다. 활동영역이 점차 넓어지기 시작하면서 이직 또는 더 넓은곳에서 활동하고픈 사람들에게 인기 자격증으로 부각되고 있다.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는 태양광, 풍력, 수력, 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 시스템에 대한 공학적 기술이론 지식을 바탕으로 독립적인 신재생에너지 발전소 및 건축물과 시설 등을 기획과 설계 시공과 운영, 유지 보수하는 직무이며 4차 산업혁명에 새롭게 떠오르는 분야로 2030년까지 신재생에너지발전 비중을 20%까지 올리는 계획을 잡아서 지속적인 발전이 예상되는 분야이다.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자격증 취득 후 취업이 가능한 분야는 SK, POSCO, LG전자와 주요 대기업 또는 자동제어, 전력전자, 반도체 등 기타업체, 전기 및 전자 기술직 공무원, 신재생에너지 담당 공무원 등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이 가능하다.

해당 과정을 수강하고자 하는 직장인의 경우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재직자(근로자)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전액 국비지원 받을 수 있으며, 본인 비용 부담 없이 100%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모든 강의는 온라인을 통해서만 진행되므로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HRD뉴엠 관계자는 "국비지원 과정은 100% 전액 무료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수강을 할 수 있으며 상담신청을 하면 학습플래너가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서 친절하게 상담을 해드리고 있다 "며 "최근에 잘못된 정보가 알려저서 국비지원 자격요건에 대해서 혼동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스마트HRD뉴엠은 직장인 수강생들에게 국비지원 자격요건, 국비지원 혜택, 내일배움카드 발급 등 정확한 정보만을 안내하고 있으며 수강 시작부터 마무리 단계까지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이라고 전했다.

스마트HRD뉴엠은 관광통역안내사,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자격증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자격증 과정을 100% 무료 국비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에 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포털 사이트에 '스마트HRD' 검색 후 온라인무료상담문의 혹은 무료전화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