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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알약까지 나왔다" 대표 다이어트차로 우뚝 보이차 효능...보이차 부작용과 보이차 끓이는 방법
등록일 : 2019-07-24 11:49 | 최종 승인 : 2019-07-24 11:49
양윤정

[메디컬리포트=양윤정 기자]

▲보이차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차 중 하나다.(사진=ⒸGettyImagesBank)

식후 커피 한 잔을 식후 차 한 잔을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 어떤 차라고 언급하지 않아도 벌써 건강한지는 느낌이 든다. 몸 건강, 정신 건강에도 좋은 차,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탁월하다면 커피 대신 마실 이유는 충분하고도 남는다.

다이어트차 보이차 효능

중국에는 기름진 음식들이 많다. 우리나라 중국음식 전문점에만 가도 그 사실을 바로 알 수 있다. 하지만, 막상 중국인들의 비만 비율을 보면 미국보다 낮다. 같은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 나라인데 왜 이런 차이가 날까? 몇몇의 전문가는 중국인들이 음식을 먹고 자주 마시는 보이차에 주목했다.

보이차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카테킨 성분과 갈산 성분이 풍부하다. 카테킨 성분은 지방을 연소시키는 역할을 하며 갈산 역시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이다. 갈산은 리피아제 억제 효능을 가졌다. 리피아제는 기름진 음식물이 우리 몸에 들어왔을 때 분비돼 지방을 흡수시킨다. 갈산은 피리아제 억제로 지방 흡수를 방지하고 몸 밖으로 배출시킨다. 이런 갈산 함량은 발효된 횟수가 많을수록 많이 함유된다. 녹차, 우롱차, 홍차보다 많이 발효시키는 보이차는 녹차의 10배 이상의 갈산이 들어있다고 한다.

▲보이차는 녹차보다 발효 횟수가 많다.(사진=ⒸGettyImagesBank)

보이차 부작용

보이차는 과도하게 섭취 시 복통 등의 부작용을 유발한다. 건장한 성인의 보이차 1일 권장섭취량은 1L 미만이다. 또한, 보이차에는 타닌 성분이 들어있어 철분이 부족하거나 철분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되도록 마시지 않도록 한다.

▲보이차를 마실 때는 두번 우려내자.(사진=ⒸGettyImagesBank)

보이차 끓이는 방법

보이차는 제대로 끓이면 부작용을 감소시킬 수 있다. 보이차 재료는 보이차 찻잎, 보이차 분말, 보이차 가루, 또는 보이차 티백을 활용한다. 우선 보이차를 30초간 끓은 물에 우린다. 우린 물을 버리고 다시 그 보이차로 새로운 물에 10분간 우려낸다. 이렇게 보이차를 2번 우리면 카페인 성분을 줄일 수 있다. 보이차를 차가 아닌 알약 형태로 제조한 상품을 구매해 복용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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