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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보조제 시서스가루·레몬밤 과연 안전할까? 효능·먹는법·부작용 소개
등록일 : 2019-07-23 09:32 | 최종 승인 : 2019-07-23 09:32
허서윤

[메디컬리포트=허서윤 기자]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다이어트 보조제 열풍이 불면서 시서스가루·레몬밤·가르시니아 등 무분별하게 사는 경우가 있다.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보조제를 먹는다면 부작용을 낮출 수 있지만, 그렇지 않는 경우 더 큰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시서스가루·레몬밤 효능

시서스가루와 레몬밤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최근 다이어트 보조제로 각 광 받기 시작했다. 체중 감량, 체지방 빼는 법, 내장지방 빼는법, 뱃살 빼는 법으로 알려졌을 만큼 체내 지방 분해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시서스와 레몬밤의 다이어트 효과가 알려지면서 섭취가 편한 제품들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 본인의 취향에 맞춰 하루 적정량을 섭취한다면 체중 감량 다이어트 방법으로 도움이 될 것이다. 체중 감량은 물론 피부 좋아지는 음식으로 피부 미용까지 얻을 수 있다. 허브과의 레몬밤은 다이어트 음식은 물론 심신안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시서스가루·레몬밤 부작용

최근 노니 쇳가루, 새싹보리분말 중금속 등 발암물질이 검출돼 논란이 된 적이 있다.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져 무분별하게 생산한 탓에 제대로 된 검증 없이 제품이 시중에 판매된 것이다. 이러한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 검증받은 재료로 안전하게 가공했는지 확인해야 한다. 시서스가루 추천, 레몬밤 추천 등의 광고 글을 무턱대고 믿기보다는 성분표와 안전성을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좋다.

시서스가루·레몬밤 복용법

시서스가루·레몬밤 다이어트를 안전하게 성공하기 위해서는 복용법을 숙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시서스가루 복용법은 제품에 따라 차이를 보일 수 있어 본인이 선택한 제품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시서스가루는 하루 섭취권장량인 3~5g 정도로 알려졌다. 레몬밤의 하루 섭취권장량은 3g 정도다. 부작용을 낮추기 위해서 하루 섭취권장량을 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성질환 환자, 임산부, 수유 중인 여성은 피해야 안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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